Quantcast

[현장] ’협상’ 손예진, 첫 경찰 역할→단발 감행…‘이유 있는 변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흥행퀸’ 손예진이 한국 영화 사상 최초 협상가 캐릭터에 도전한다. 

9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협상’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이종석 감독, 현빈, 손예진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협상’은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 영화다.

지방경찰청 위기 협상팀 소속 협상전문가 역에 첫 도전하는 손예진은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단숨에 읽었다. 그 긴장감과 몰입감이 정말 압도적인 시나리오였다”며 출연 계기를 전했다.

손예진/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손예진/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손예진과 현빈은 이번 작품을 통해 첫 호흡을 맞췄다. 최초의 만남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강한 케미를 자랑한 두 사람. 

둘의 조합에 ‘로맨스’ 장르로 생각하는 관객들도 많을 터. 이번 영화 ‘협상’은 두 사람의 대결구도를 그렸다.

손예진은 현빈과의 호흡에 대해 “현빈이 그동안 보여준 이미지와 달리 이 배역에 과감하게 도전한다는 것이 멋있었다. 작품 선택함에 있어서 현빈이 주요 결정 요소였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출연 작품마다 흥행 성공을 이끌어낸 손예진은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매번 색다른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바.

손예진-현빈/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손예진-현빈/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번 ‘협상’에서 역시 경찰 역에 첫 도전, 매번 새로운 도전에 어려움은 없었을까.

“관객들이 기본에 봤던 모습이나 캐릭터가 비슷하면 지겨울 것 같다고 생각한다. 많은 배우들이 다음 작품은 기존과 차별화되는 캐릭터와 장르를 찾게된다”며 “운 좋게 다음 작품이 다른 장르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가능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는 욕심이 있다”며 웃어 보였다.

그러면서 정형화되어 있는 경찰 역을 처음 맡아 부담감도 있었다는 그는 “진짜 프로페셔널하게 보일 수 있을까 하는 부담이 있었다. 가장 힘들었던 것은 같은 장소에서 항상 같은 자세로 긴장감이 극대화되는 모습을 보여줘야 했는데 행동이 아닌 표정과 대사로 감정을 보여줘야해서 에너지 소비가 많았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손예진/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손예진/ 톱스타뉴스 정송이 기자

이렇듯 강인하면서 섬세한 협상가 캐릭터를 위해 단발도 감행한 손예진. 

그 누구의 강요도 없었지만 협상가로서 변신된 모습을 보이기에 외형적인 변화가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으로 단발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멜로, 스릴러, 액션,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최고의 연기력을 선보인 손예진이 보여줄 새로운 연기 변신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영화 ‘협상’은 9월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