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우주적 썰왕썰래’, ‘믿는자’와 ‘믿지 않는 자’의 끊임없는 미스터리 토크쇼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세상 모든 미스터리 현상에 대해 토론 할  ‘우주적 썰왕썰래’ 멤버들을 만났다. 

8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우주적 썰왕썰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제작보고회에는 이휘재, 황제성, 사유리, 오현민, 맹성렬 교수가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우주적 썰왕썰래’는 UFO와 외계인, 귀신, 초능력 등 미스터리한 ‘썰’들의 실체를 본격적으로 파헤치는 미스터리 토크쇼를 그리고 있다. 

‘우주적 썰왕썰래’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우주적 썰왕썰래’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먼저 이번 예능을 진두지휘해야 할 ‘미스터, 리’ 이휘재에게 부담감에 대해 물었다. 

이에 이휘재는 “미스터리한 현상을 자기화시키는 습성이 있다”이며 “어릴적 외계인이나 초능력에 대해 많이 생각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우주적 썰왕썰래’가 “전문가들이 나오는 오아시스같은 작품”이라고 만족스러워했다. 

평소 ‘미스터리 마니아’로 알려진 황제성에게 최근 인상깊었던 이야기가 있는지 물었다. 이에 황제성은 “최근 봤던 건 옛날 영화 ‘브이’같은 ‘랩틸리언’”이라고 이야기했다. 가장 좋아하는 내용은 ‘프리메이슨’이이라고. 

그는 어릴적부터 ‘미스터리한 것’에 대해 좋아했기때문에 자신이 그다지 전문성이 깊은 것은 아니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남녀노소가 궁금해할 부분을 대변하기 위해 나왔다”고 전했다. 가장 좋아하는 분야는 ‘귀신’이라며 “귀신편 녹화를 마쳤는데 정답에 가까운 결론이 나왔다”며 본방사수를 당부했다.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는 ‘우주적 썰왕썰래’의 토론 소재를 어디서 가져오는 지 물었다. 이휘재는 “황제성이 많이 가져오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에 황제성은 “웹서핑이나 해외 사이트 여기저기서 가져온다”며 “작가님들이나 주변인에게서 소스를 가져오기도 한다”고 대답했다. 

‘미스터리한 소재’에 대해 토론하는 멤버들이 직접 보거나 겪은 ‘UFO’나 외계인이 있는지 질문하자 멤버들은 “공교롭게도 귀신이나 유에프오는 본 적 없다”며 “오현민이 가위에 눌려서 청년귀신을본 적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오현민은 “평소 가위에 잘 눌리는 편”이라며 “오늘도 눌렸다”고 대답했다. 이휘재 또한 “예전에 캐나다에서 가위에 눌린 적이 있다”며 “당시 조그만 드레스를 입은 소녀를 봤다”고 이야기했다. 이때문에 ‘귀신’을 믿게됐다고. 

‘썰왕썰래’같은 ‘양보없는 토론’을 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역할이 중요할 터. 각자가 맡고 있는 포지션에 대해 물었다. 먼저 마이크를 잡은 이휘재는 “미스테리를 믿는 사람 4명, 안믿는 사람 1명 총 5명으로 구성됐다”며 “오현민의 경우 ‘미스터리’에 회의적인 시각을 갖고있다”고 이야기했다. 

오현민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에 오현민은 “처음엔 믿었는데 작품에 들어가며 공부했더니 대부분 과학적 현상이었다”며 믿지않게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황제성은 “대중의 눈높이에서 표현하려고 한다”며 “이 프로그램은 미스터리한 현상이 진짜인지 아닌지 가리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몇십년간 풀리지않았던 뮤직비디오 사건의 실체가 밝혀질 수도 있다”고 이야기했다. 

말을 오가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프로그램 ‘우주적 썰왕썰래’. 유일한 전문가로서 자리하고 있는 맹성렬 교수에게 ‘그의 의견’이 정답으로 흘러가는 경우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맹성렬 교수 / 서울, 정송이 기자
맹성렬 교수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에 맹성렬 교수는 “주류 문화라면 (나에게) 게임도 안되지만 이건 비주류”라며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대답했다. 오히려 ‘주류’ 역은 오현민일 것이라며 그가 자신을 열심히 깔 것 같다고 웃음지었다. 

현재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우주적 썰왕썰래’. 촬영장 에피소드에 대해 물었다. 먼저 이휘재는 “사전미팅 당시 오현민이 ‘미스터리’를 믿는다고 말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후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자 오현민이 “못 믿겠다”고 부정해 큰 배신감을 느꼈다고. 

그는 “자기가 제일 궁금해하고 무서워한다”며 불만을 내비쳤다. 

황제성 역시 오현민을 “자극적이거나 무서운 일이 있을 때 제일 먼저 의자 위로 올라가는 멤버”라고 꼽았다. 그러면서 “‘미스터리를 믿는지’에 대해 묻자 유다처럼 세번 부정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멤버들에게 이번 ‘우주적 썰왕썰래’의 시청률 공약을 부탁했다. 이휘재는 “첫방송 후 실검 10위안에 들면 황제성이 장쩬 분장을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사유리 / 서울, 정송이 기자
사유리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어 사유리는 “5%를 넘을 경우 모두 비키니를 입을 예정”이라며 밝게 웃음지었다. 이에 맹성렬 교수에게 시선이 쏠리자 그는 “따라야지 어쩌겠나”라며 허탈한 미소를 지었다. 

황제성 역시 “비키니를 입고 방송하겠다”며 자포자기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미스터리한 현상’을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의 4:1 토론에 대해 기대감이 높아져가고있다. 

‘우주적 썰왕썰래’는 소설인지 학설인지 기존 학계의 상식에서 벗어난 인류 문명과 우주에 대한 새로운 가설, 불가사의한 현상을 두고 ‘믿는 자’와 ‘의심하는 자’의 한치 양보 없는 썰전을 그리고 있다. 

오는 9일 오후 9시 코미디티비에서 첫 방송된 후 매주 목요일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