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극심한 폭염에 기우제 지낸 日 마을…폭우가 쏟아져 “효과 대단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지속되는 폭염에 기우제를 지낸 일본의 한 마을이 폭우를 맞았다.

8일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2시 넘어 기후(岐阜)현 게로(下呂)시의 최고기온이 섭씨 41도로 관측됐다. 

다른 지역도 상황은 비슷했다. 이날 기후현 다지미(多治見)시에서 40.4도, 나고야(名古屋)시에서 39.4도 등을 기록하며 폭염이 이어졌다.

이 같이 계속되는 폭염에 일본 전역에서는 열사병을 비롯한 온열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당부가 쏟아졌다.

NHK
NHK

폭염을 참을 수 없었던 일본 주민들은 급기야 기우제를 벌이기도 했다.

8일 일본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지난 2일 계속된 무더위로 인해 농작물 성장에 타격을 입게 된 야마가타현 농가 주민들은 지역 신사에서 기우제를 실시했다.

6년 만에 실시된 이 기우제에는 지역 주민 등 80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은 비를 원하는 축문을 읽은 후 비가 내리기를 기원했다.

비를 원하는 사람들의 간절한 마음이 통한 것일까. 폭염이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야먀가타현에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NHK WORLD
NHK WORLD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야마가타(山形)현 가네야마마치(金山町)에는 이달 6일 아침에 걸쳐 발달한 비구름의 영향으로 오전 11시까지 24시간에 걸쳐 강우량이 311㎜에 달하는 비가 쏟아졌다.

비가 가장 많이 내렸던 시간에는 허리 이상까지 물이 차올랐으며 이 일대 주택이 완전히 침수되고 지역에 따라서는 정전과 침수, 산사태 등 피해가 났다고 NHK는 전했다.

이 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기우제 효과가 대단하다”, “6년 치를 몰아서 한 번에 주셨다”, “비 그만 내리게 해달라고 다시 기도해야할 듯”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