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폭염 장기화”…서큘레이터-이동식 에어컨, 불티나게 팔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무더위가 계속해서 이어지는 가운데, 중소 가전업체가 내놓은 서큘레이터와 이동식 에어컨이 불티나게 팔려나가면서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우고 있다.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은 에어컨과 사용 시 냉방효과가 극대화하는 서큘레이터 올해 판매량이 26일 기준 35만여대로 작년 동기보다 4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서큘레이터는 2015년 출시 이후 올해 최다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된다. 이 제품은 지난달 말 홈쇼핑 1회 판매량 1만대를 기록했으며 초복인 이달 17일 7만5천여대가 팔렸다.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서큘레이터는 에어컨과 사용 시 실내 온도를 2∼3도가량 낮춰주고 장마철 습기 제거나 빨래 건조 시에도 효과적인 점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목이 긴 디자인으로 바람의 높낮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형’ 서큘레이터 제품은 선풍기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동식 에어컨도 올해 무더위로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이동식 에어컨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150%가량 증가한 2만대로 ‘최다’를 기록했다.

냉방과 제습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자가 증발시스템을 적용해 물탱크를 비우는 번거로움이 없고 실외기가 없어 전문 기사의 도움 없이 원하는 공간에 설치해 자유롭게 이동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