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보이스 시즌2’ PD, “‘보이스’는 짙은 어둠을 그린 작품…시즌 1과 다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보이스 시즌2’의 연출을 맡은 이승영 감독이 시즌2만의 차별성을 밝혔다. 

7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OCN ‘보이스 시즌2’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이승영PD와 이진욱, 이하나, 손은서, 안세하, 김우석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우석-안세하-이하나-이진욱-손은서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OCN ‘보이스 시즌2’는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추격 스릴러 드라마.

탄탄하고 치열한 스토리라인으로 시즌1의 성공을 이끈 마진원 작가가 집필을 이어가며, ‘특수사건 전담반 TEN’, ‘실종느와르 M’ 등으로 OCN 장르물의 탄탄한 장을 만들어온 이승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승영 PD가 시즌2를 맡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 PD는 “시즌 1은 스피드와 힘을 기반으로 한 작품인데 나는 이성적인 작품을 많이 했다. 그래서 처음엔 맞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작가님과 만난 후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그 세계에 매료됐다. ‘보이스’가 있는 장점에 나의 장점을 조화시키면 더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다”고 ‘보이스 시즌2’를 선택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승영 PD-안세하-이진욱-이하나-손은서-김우석 / OCN ‘보이스2’ 제공

시즌 1에서 신생 골든타임팀이 살인마를 쫓는 과정을 통해 압도적인 긴장감과 함께 강력범죄에 대한 경종을 울렸다면, 시즌2에서는 마녀사냥, 인격살인 등 단순 살인 그 이상으로 추악한 범죄의 민낯을 낱낱이 드러낼 예정이라고.

이승영 PD는  “장르물의 한계와 사건, 범인, 피해자에 대한 선입견을 깨트릴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시즌2에는 ‘역대급 악당’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하지만 전작에서는 선정적인 장면으로 비판을 받기도 했던바. 

이에 이 감독은 “‘수사반장’에서 최불암 선생생님이 ‘빌딩이 높아질 수록 그림자가 짙어진다’는 표현을 하신 적이 있다. ‘보이스’는 범죄물에서도 짙은 어둠을 표현하는 작품인 것 같다”며 “어둠이 짙을 수록 빛은 더 강할 것이라 생각한다”고 이번 시즌에도 악은 더 어둡게 표현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차별성이 있다면 시즌1은 물리적인 어둠이 많이 표현됐다면 시즌2에서는 심리적인 부분의 악이 많이 표현될 것 같다. 그리고 말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범죄집단, 새로운 악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더 강력해진 범죄물, 스릴러를 그린 드라마 OCN ‘보이스 시즌2’는 오는 11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