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루킹 특검’ 김경수, 귀갓길에 “수사에 당당히 임했다” 밝혀…‘아지트 산채 질문에도 반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특검에 출석한 지 18시간을 넘긴 후 귀가했다.

7일 오전 3시 50분쯤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조사를 받고 나온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특검 출석 18시간만에 조사를 받고 나왔다.

그는 ‘드루킹’김모씨와 함께 댓글 조작 범행 공모 혐의를 받고 있다.

김 지사는 피곤한 기색 없이 미소를 지으며 특검 사무실에서 나와 “충분히 소명했고, 소상히 해명했다”라며 “수사에 당당히 임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그는 “출석할 때 입장과 같은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똑같다”라고 짧게 답했다.

또한 그는 “특검 측에서 유력한 증거를 제시했는가”라는 질문에 “(특검 측이) 유력한 증거를 확인했다고 생각치 않는다”라고 말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 뉴시스
김경수 경남도지사 / 뉴시스

일명 ‘산채’라 불리며 드루킹 일당의 아지트로 사용된 것으로 알려진 경기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방문했냐는 질문에는 “그건 전부터 말씀드렸던 것 아닌가”라고 반문해 눈길을 끌었다.

끝으로 김 지사는 지지자들을 향해 “고생하셨다”라고 인사한 뒤 곧바로 차에 올라타 귀가했다.

앞서 김 지사는 전날 오전 9시 30분께부터 약 14시간 30분에 걸친 고강도 피의자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특검팀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과 ‘경제적공진화모임(경공모)’의 댓글 조작 범행에 가담한 공범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분석한 뒤 향후 수사 계획을 세울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