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호박조림-애호박만두’ 만들기 비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호박조림과 애호박만두’를 만들었다.
 
5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여름 해독 밥상’편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출연해 최고의 밥 반찬 ‘호박조림과 초간단 애호박만두’ 만드는 비법을 선보였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호박조림은 호박을 6등분으로 가르고 씨 부분을 도려내고 한 입 크기로 잘랐다.
 
실파 한줌을 3~4cm길이로 썰고 양파 반 개는 반으로 갈라 채를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어슷하게 썰었다.
 
이어 현미유를 넣고 팬을 달군 후에 한 입 크기로 썬 조선 호박을 넣었다.
 
조선 호박을 센불에서 3분 정도 볶고 쌀뜨물을 넣은 후에 썬 양파, 청양고추, 홍고추, 실파, 다진마늘, 맛술, 고운 고춧가루를 넣었다.
 
국물이 졸아들면 새우젓, 참기름을 넣고 불을 끄고 통깨를 넣어서 완성 시켰다.
 
또 애호박만두는 돌려 깎은 애호박은 곱게 채 썰고 꽃소금을 녹인 물에 채썬 애호박을 넣고 10분간 절인 후에 물기를 제거했다.
 
현미유를 넣고 다진 마늘, 다진 파를 넣고 애호박을 볶고 펼쳐서 식혔다.
 
볶은 애호박은 다진 마늘, 다진 파, 참기름, 깨소금 , 후추를 넣고 채썬 홍두깨살과 불린 표고버섯을 버무렸다.
 
양념한 홍두깨살과 표고버섯을 넣고 볶은 후에 접시에 식혔다.
 
식힌 애호박과 식힌 홍두깨살과 표고버섯을 넣고 섞고 만두피 가장자리에 물을 바르고 만두소를 중앙에 넣었다.
 
반으로 접어 가운데를 눌러서 붙이고 양옆을 가운데로 접어 붙였다.
 
이어 끓는 물에 식초 3큰술을 넣고 빚은 애호박 만두를 넣고 뒤집어 가며 2분간 삶았다.
 

삶은 애호박만두는 얼음물에 담가 식히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