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저널리즘 토크쇼 J’ 최욱, “언론들이 최저임금을 단순히 거래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5일 ‘저널리즘 토크쇼 J’에서는 최저임금 보도의 문제점을 다뤘다.
최저임금 제도는 대략 100여 년, 뉴질랜드의 강제중재법부터 시작됐다. 우리는 1988년데 도입됐다. 그동안 우리 사회가 관심이 저조했으나 최근 양극화, 저임금계층에 관심이 커지면서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최욱은 “최저임금은 맛있는 걸 먹기 위한 게 아니라 먹고 사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돈”이라고 말해 스튜디오에서 공감을 받았다.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 방송 캡처

최욱은 또한 언론에서 최저임금을 단순히 거래의 대상으로 여기는 것 같다고 한탄했다.

실제 보수 언론은 친기업적 시각을 유지하고 있었다. 정준희 교수는 이념적 차이는 이해하나 최저임금은 이념적 이슈가 아니라고 말했다.
송수진 KBS 기자는 소상공인들, 편의점 업주, 노동자 단체, 아르바이트생 등을 취재원으로 언론들이 보도했으나 당사자의 입장을 담은 보도는 없었다고 말했다.
KBS1 ‘저널리즘 토크쇼 J’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