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정청래,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제명 요구하는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분노에 공감”

  • 진병훈 기자
  • 승인 2018.08.03 07: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병훈 기자] 3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정청래 전 의원과 정두언 전 의원이 출연했다.
여당 당대표 후보 중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탈당을 요구한 김진표 의원의 요구가 이슈가 됐다.
정두언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문제가 많은 것은 알지만 정당 대회에 이걸 끌어들인 것은 너무 뻔한 술수라고 비판했다.
친문도 아니었던 김진표 의원이 친문 표를 끌어모으겠다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미 자신이 약세라고 거꾸로 반증한 셈이라는 것.
정두언 의원은 네거티브로 시작하는 후보는 항상 약했었다는 말도 덧붙였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정청래 전 의원은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에게는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부정적인 여론이 많아진 것은 확실하다며 제명하자는 주장도 많다고 말했다.
또 당원들의 분노에 공감한다며 무시할 상황도 아니라고 말했다.
김진표 의원이 이 쟁점을 끌어들여 당원들에게 어필한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당 대회에서 이 문제를 본인의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건 지켜봐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현재 여당 당 대표 지지율을 보면 이해찬 후보가 유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