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벤츠+포르쉐+람보르기니 등 ‘62억 원’ 가량의 외제차 폐기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또 한번 파격적인 모습을 보였다.

1일(현지 시간) 필리핀 매체 ABS-CBN 뉴스는 두테르테 대통령이 럭셔리 밀수 차량 수십 대를 중장비로 부숴 폐기 처리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 30일, 두테르테 대통령은 필리핀 북부 루손섬의 카가얀주 지역을 방문했다. 이곳에는 불법으로 밀수된 고가의 차량 수 십 대가 출고를 준비 중이었다.

이날 두테르테 대통령은 준비된 밀수 차량들을 하나하나 살핀 뒤 즉각 폐기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불도저를 앞세운 중장비들은 일렬로 주차된 고급 밀수 차량 수십 대를 빠르게 부숴 나갔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현장에 모인 수많은 사람과 함께 차량이 부서지는 모습을 끝까지 지켜봤다.

1
YouTube ‘Daily Mail’

당시 폐기된 밀수 차량은 럭셔리 슈퍼카로 알려진 포르셰, 람보르기니, 벤츠 SLK 280 등 모두 68대와 고급 수입 오토바이 8대다.

한 대당 수 억 원을 호가하는 이 차량들의 가치는 대략 총 62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테르테 대통령의 이 같은 행보는 전 국민을 향해 부패 척결에 대한 자신의 의지를 확고히 하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집권 이후 두테르테 대통령은 불법 마약에 대한 전쟁을 선포하며 강한 정치 스타일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부패와 전쟁’을 통해 사회에 깊이 뿌리내린 마약, 부패 등을 척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행보의 일환으로 밀수에 대한 경고를 날리기 위해 세관에 압류된 고급 차량들을 공개적으로 폐기한 것이다.

현재 두테르테 대통령이 지시한 밀수 차량 폐기는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