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프로듀스48’ 10대를 책임지는 비주얼…김민주-김도아-장원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프로듀스48’ 참가자 중 유독 비주얼이 돋보이는 10대 연습생들이 있다.

비주얼로 국민 프로듀서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연습생 3인방을 소개한다.

바로 얼반웍스 김민주, 에프이엔티 김도아, 스타쉽 장원영이다.

김민주-김도아-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민주-김도아-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들에게는 10대 특유의 상큼함과 밝은 분위기가 느껴진다.

세 연습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김민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민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얼반웍스 김민주

2001년생으로 18세인 김민주는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에 재학 중이다.

총 2년 10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친 김민주는 현재 얼반웍스이엔티에 소속되어 있다.

데뷔 전부터 아이콘의 ‘오늘 모해’, 크리샤 츄의 ‘Trouble’, ‘Like Paradise’ 뮤직비디오와 MBC ‘위대한 유혹자’, 영화 ‘얘들아, 너희가 나쁜게 아니야’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165cm에 45kg라는 완벽한 프로필과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센터 2위를 차지한 김민주.

또한 얼굴을 이용한 동물 표정 개그로 반전 매력까지 뽐냈다.

비주얼에 힘입어 연습생 순위도 13위-17위-19위-15위로 안정적인 형태를 보이고 있다.

특히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는 ‘Touch’로 팀 내 현장투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상승세를 타는 인기에 비해 다소 부족한 자신감으로 아직 센터를 한 번도 맡지 못했다.

김민주가 센터를 맡아 자신이 가진 비주얼을 완벽하게 뽐낼 날이 오길 기대해본다.

김도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도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에프이엔티 김도아

2003년생으로 16세인 김도아는 ‘프로듀스48’ 내에서도 어린 나이에 속한다.

총 1년 2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친 김도아는 현재 에프이엔티에 소속되어 있다.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에프이엔티 소속 이준우가 참가한 바 있으나 지난 6월 건강상의 문제와 개인 사정으로 연습생 생활을 중단했다.

163cm에 42kg라는 프로필을 가진 김도아는 ‘프로듀스101 시즌1’의 김소혜 닮은꼴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김도아는 상큼한 비주얼에 반전되는 목소리와 아나운서 같은 말투로 새로운 매력을 뽐냈다.

이후 온라인상에는 김도아를 응원하는 팬들이 늘어났고, 거의 없다시피 했던 김도아의 방송 분량 역시 상대적으로 증가했다.

또한 솔직한 발언으로 도카콜라라는 별명을 얻으며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김도아는 보컬·랩 포지션 평가에서 ‘뚜두뚜두’로 팀 내 현장투표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31위-25위-31위-34위로 아슬한 순위를 유지 중인 김도아가 30명의 연습생들이 생존하는 2차 순위 발표식에서 생존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장원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스타쉽 장원영

2004년생으로 15세인 장원영은 ‘프로듀스48’에서 막내를 맡고 있다.

총 1년 2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친 장원영은 현재 ‘위스플’ 중 하나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다.

앞서 ‘프로듀스48’ 공식 홈페이지에 영문 이름 표기가 대만식 영문 표기인 CHANG YUAN YING으로 되어 있어 국적 논란이 생기자 한국식 영문 표기인 JANG WON YOUNG으로 변경됐다.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장원영을 대만, 한국 이중국적의 한국 화교로 추측하고 있지만 정확한 국적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방송에 앞서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자들로 구성된 YDPP의 ‘LOVE IT LIVE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168cm에 47kg로 나이에 비해 큰 키를 자랑하는 장원영은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센터 4위에 올랐다.

센터로 선 그룹 배틀에서는 ‘너무너무너무’로 팀 내 현장투표 순위 2위를, 댄스 포지션 평가에서는 ‘Side To Side’로 팀 내 현장투표 순위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방송 초반부터 비주얼과 안정적인 실력으로 주목을 받으며 3위-4위-4위-3위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대로 순위를 유지한다면 최종 데뷔조인 12명 안에는 무리 없이 들 것으로 예상된다.

30명이 살아남는 2차 순위 발표식은 오는 3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Mnet ‘프로듀스48’ 8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