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콜라수육, 간장+콜라 이용해 손쉽게 조리 가능…‘비린내 제거에 효과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콜라를 이용한 수육 레시피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돼지고기 수육은 소고기 수육에 비해 고기 자체에 함유된 지방 비율이 높아 삶았을 때 쫄깃한 맛이 있으며, 소고기 수육은 담백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주를 이룬다. 

또한 수육은 부산의 돼지국밥이나 전라도의 홍어삼합에서도 맛볼 수 있으며 보쌈요리와도 짝을 이룬다. 소고기 수육은 냉면이나 설렁탕 등에 곁들여 먹거나 수육 자체로도 간단한 양념장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수육은 고기 자체가 주를 이루는 요리이기 때문에 조리 시 고기의 잡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네이버 이미지
네이버 이미지

콜라를 이용한 수육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우선 고기를 찬물에 반나절 이상 담가두어 핏물을 제거한다.

끓는 물에 고기를 한 번 데친다. 데친 물은 버리고 콜라와 간장을 2:1 비율로 섞어 양파, 파, 통후추, 마늘, 생강과 같은 향신료를 첨가해 데친 고기를 약 40분 가량 삶는다. 

돼지고기 수육을 먹을 때는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가 함유된 새우젓을 곁들여 먹으면 맛은 물론 소화를 도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