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움’ 논란에 이어 ‘간호사 면접 논란’까지 서울아산병원, “넌 어떻게 버틸건데” 질문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지난 2월 ‘태움’ 문화로 신규 간호사가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유족들은 병원의 ‘태움’을 원인으로 지목했다. 태움은 ‘재가 될 때까지 태운다’에서 나온 용어로 선배 간호사가 신임 간호사를 괴롭히며 가르치는 방식을 일컫는다. 태움 논란에 이어 서울아산병원에서 이번에는 면접 질문으로 논란이 불거졌다.

31일 서울아산병원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신규 간호사 면접장에서 일부 지원자에게 “올해 초 벌어진 ‘안타까운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느냐, 어떻게 생각하느냐, 넌 어떻게 버틸 것이냐”는 질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내용은 페이스북 페이지 ‘간호학과, 간호사 대나무숲’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질문을 받았다는 지원자는 페이스북에 “(올 초 아산병원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다”며 “본인은 신규생활 어떻게 버틸 것인지,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버틸 것인지 등등 꼬리 질문을 받았고, 그 질문에 대답을 잘 못했다”고 털어놨다.

논란이 확산하자 병원은 부적절한 질문이었다고 해명했다.  

서울아산병원 / 연합뉴스
서울아산병원 / 연합뉴스

이에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여러 면접장 중 한 곳에서 선배 간호사인 면접관이 그런 질문을 한 건 사실이나 스스로 부적절하다고 생각해 중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간호대학 학생들의 의견을 묻고자 하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또 “병원에서도 부적절한 질문이엇다고 판단하고,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사건은 병원 내 괴롭힘에 못 이겨 신규 간호사가 투신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조사에 나섰으나, 폭행·모욕·가혹 행위 등과 관련한 증거를 발견하지 못해 지난 3월 범죄혐의 없이 내사종결 처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