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에스에프나인(SF9) 로운, 팀·개인 활동 병행? “둘 다 놓칠 수 없어…두 배로 노력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에스에프나인(SF9) 로운이 팀과 개인 활동 병행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31일 오후 서울 중구 회현동 신세계 메사홀에서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 다섯 번째 미니앨범 ‘센슈어스(SENSUO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에스에프나인(SF9) 로운 / 서울, 최시율 기자
에스에프나인(SF9) 로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멤버 로운은 SF9을 비롯해 웹드라마 ‘클릭유어하트’, 온스타일 ‘립스틱 프린스’, KBS2 ‘학교 2017’, tvN ’선다방’, ‘멈추고 싶은 순간 : 어바웃 타임’ 등 드라마와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친 바 있다.

또한 컴백을 9일 앞둔 지난 22일에는 MBC ‘복면가왕’에 ‘어디서 눈을 동그랗게 떠 올빼미’로 출연해 SF9을 홍보했다.

팀과 개인 활동 병행에 대해 로운은 “어느 한곳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에게는 저보다 더 소중한 팀이 있기 때문에 개인 활동, 팀 활동 둘 다 놓칠 수 없다”며 “제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에는 제가 두 배로 노력하는 수밖에 없더라. 지금도, 앞으로도 두 배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로운은 폭염 기간에 컴백한 것에 대해 “이 무더위 열정으로 이겨내겠다”며 “건강관리가 필수지만 이 더위를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은 건강관리보다는 간절함과 열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준비하는 과정이나 모습들을 대중 분들이 알아봐 주신다면 우리의 과정과 노력들을 콘셉트에 국한되지 않고 인정해주실 거라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에프나인(SF9) / 서울, 최시율 기자
에스에프나인(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다섯 번째 미니앨범 ‘SENSUOUS’에서 SF9은 감각적이고 섬세한 분위기를 풍긴다. ‘SENSUOUS SEXY’라는 테마 아래 감각적이고 세련된 무드의 섹시함을 음악, 퍼포먼스, 비주얼 등 콘셉트 전면에 걸쳐 촘촘하게 쌓았다.

타이틀곡 ‘질렀어’는 영국을 중심으로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다크 팝을 기반으로 SF9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를 얹은 ’SENSUOUS ELECTRONIC’ 음악으로, 절제된 안무로 멤버들에게 내재되어 있던 다양한 감정의 가면을 조금씩 깨운다.

수록곡으로는 힙합 리듬에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달라’,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가 돋보이는 ‘언리미티드(Unlimited)’, 보컬과 랩 라인이 다채롭게 조화를 이루면서도 감성적인 면을 놓치지 않은 ‘포토그래프(PHOTOGRAPH)’, 트로피컬 장르와 R&B의 영향을 받은 미드업 템포 곡 ‘섀도우(SHADOW)’까지 총 5곡이 담겼다.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센슈어스(SENSUOUS)’를 발매한 에스에프나인(SF9)은 타이틀곡 ‘질렀어’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