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KB국민은행, 31일 발생한 모바일 뱅킹 오류 고객 대상 송금 수수료 환급…‘프로그램간 통신 오류로 발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KB국민은행이 모바일 뱅킹 오류로 영업점을 직접 찾아온 고객을 대상으로 송금 수수료를 환급한다.

31일 국민은행 측은 모바일 어플 ‘KB스타뱅킹’ 이체 거래가 시스템상 오류를 일으켜 6시간동안 중단됐다고 밝혔다.

이에 행 측은 영업점 창구나 ATM을 직접 방문해 이체 거래를 한 고객들에게 수수료를 환급키로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앱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영업점이나 ATM 기기를 이용할 때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환급해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전체 환급 수수료 규모를 확인한 뒤 환급 절차 등을 공지할 예정이다.

뉴시스 제공

한편 은행 측은 이날 모바일 뱅킹 일부 서비스 중단은 프로그램간 통신 오류로 일시적으로 빚어진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앱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프로그램간 통신오류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이체거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