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페인 해변에 갑자기 몰려든 ‘난민들’로 충격에 파진 피서객들
  • 양인정 기자
  • 승인 2018.07.31 15: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인정 기자] 바닷가에서 피서를 즐기던 관광객들이 갑자기 몰려든 난민에 충격을 금치 못했다. 

지난 29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난민 보트에서 50여명의 난민들이 해변으로 뛰쳐오는 모습이 담긴 충격적인 영상을 소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8일 스페인 서남부 카디즈(Cadiz) 지역의 한 해변에서 촬영됐다.

영상 속에는 여느 해변가와 다름없이 피서객들로 가득 찬 모습이 담겨 있는데, 이때 갑자기 해변으로 보트가 도착했다.

얼핏 봐도 수십명의 사람들이 탑승해 있는 보트. 사람들은 보트가 해변에 도착하자마자 우르르 뛰쳐내리는 모습이다.

그러더니 해변을 질주하거나 피서객들에게 다가가는 등 혼란스러운 상황이 벌어졌다.

당시 해변에 있던 피서객들은 깜짝 놀랐다. 난데없이 낯선 사람들이 등장해 괴성을 지르며 고요했던 해변을 헤집어놨기 때문이었다.

YouTube ‘gemini48’

사실 확인 결과 이들은 아프리카에서 출발해 스페인에 도착한 난민들이었다.

약 50명으로 추정되는 이들 난민들은 내전과 가난 등 생명의 위협을 못 이겨 이곳 스페인까지 도망쳐온 것으로 확인됐다.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난민들은 해변에 도착하자마자 피서객들에게 물이나 음식 등을 구걸했다. 무사히 육지에 도착한 기쁨에 휩싸여 포효하기도 했다고.

현재 스페인 정부는 국제이주기구와 함께 난민들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