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명박, 서울대병원 입원…“지병으로 앓고 있던 당뇨 악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서울 동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나이 78세) 전 대통령이 외부 의료기관에 입원했다. 

30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께 수면무호흡 및 당뇨질환 치료를 위해 서울대병원에서 진료를 받았고, 추가진찰이 필요하다는 의사의 결정 하에 입원 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주 3회에 이르는 재판 일정을 소화하면서 지병으로 앓고 있던 당뇨가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올해 3월 구속되기 전부터 당뇨 치료를 위해 서울대병원에 다닌 것으로 전해졌다. 

구치소 생활 첫 날 신입수용자 진료를 받으면서 “나는 충분히 어려움을 이겨낼 것이라 믿는다. 하지만 당뇨는 조금 걱정”이라는 말을 한 사실이 전해지기도 했다.

이 전 대통령은 올해 5월23일 1차 공판 시작 이후 건강 악화를 이유로 수차례 재판 연기를 요청해왔다.  

연합뉴스TV 캡처
연합뉴스TV 캡처

같은 달 28일에는 재판부가 ‘선별 출석’을 받아들이지 않고 모든 기일에 나오라고 명령하자 구치소를 찾은 강훈(64·사법연수원 14기) 변호사에게 “건강상태가 이 정도인 걸 재판부가 이해 못 하는 것 아니냐”며 화를 내기도 했다.

또 지난달 27일 법원에 기일연기 신청서를 제출할 때에는 “제대로 걷지도 못한다”고 사유를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지금까지 총 24번의 공판 일정 중 8번을 출석하지 못했다. 전체의 3분의 1을 건강상의 이유로 소화하지 못한 것이다. 특히 그는 이달 들어 8번 중 절반인 4번의 공판을 연기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이 전 대통령이 일단 내일(31일)까지 병원진료와 검진을 예정하고 있다”면서 “입원기간 연장 여부는 내일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