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MW 코리아, ‘화재’ 리콜 관련 서비스센터 24시간 가동…‘2주내에 긴급 안전진단 서비스 완료 계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BMW 코리아가 화재 관련 리콜을 전담하는 24시간 서비스센터를 가동한다.

30일 BMW 코리아는  화재 관련 리콜 업무를 전담하는 고객센터와 전국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을 주말 포함 24시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BMW 코리아에 따르면 31일부터 전국 리콜 전담 고객센터와 전국 61개 서비스센터가 주말을 포함해 24시간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지난 27일 부터 리콜 대상 전체 차량인 10만6천317대에 대해 예방 차원에서 시행 중인 긴급 안전진단 서비스를 2주 이내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안전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서비스센터에 방문, 고객이 있는 곳으로 BMW 직원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 BMW 직원이 차량을 가져갔다가 점검 후 다시 인도하는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이용가능하다.

진단 작업에는 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해당 부품에 이상이 있다고 확인될 경우에는 바로 3시간 동안 교체 작업을 진행한다. 필요할 경우 대차 서비스도 제공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반대로 부품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될 시 안전진단 확인서를 발급된다. 이같은 안전진단을 완료한 차량이 리콜 전에 EGR 모듈 때문에 화재가 발생하면 동급 신차로 교환해줄 예정이다.

BMW 코리아는 이날 오후 리콜 대상인 차량 고객들에게 안전진단 및 리콜 관련 긴급 안내문자를 발송, 차량 운행 중 이상 징후가 발생하면 즉시 운행을 중단하고 BMW 모빌리티 케어로 연락할 것을 안내했다. 

이와관련 김효준 BMW 코리아 회장은 “이번 리콜로 인해 불안해 하는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리콜 작업을 조기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