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큐 3일’ 양양 죽도해변 편, “서핑이 삶의 전부” 파도가 좋아 직장·고향 뒤로하고 정착한 그들…서핑숍, 카페, 식당 등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다큐 3일’에서 양양 죽도해변의 72시간을 영상에 담았다.

29일 KBS2 ‘다큐 3일’에서는 ‘서핑의 천국’가 된 양양 죽도해변의 72시간을 담은 ‘파도 좋은 날-양양 죽도해변’ 편이 방송됐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강원도 양양의 죽도해변은 어느새 사계절 내내 파도를 찾아 ‘젊음’이 모여드는 서핑의 명소가 됐다. 과거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37%를 차지하던 초고령 마을이었지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서핑을 중심으로 지역경제가 돌아간다.

주말 서퍼들이 돌아간 뒤 한산해진 해변은 로컬 서퍼들이 독차지한다. 파도가 좋아 그 근처에 살면서 서핑을 즐기겠노라 직장, 고향을 뒤로하고 이곳에 터전을 삼은 그들이다.

쉽게 말해서 서핑이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사람들이다. 죽도해변을 둘러싼 서핑숍, 카페, 식당 등이 그들의 주 수입원이다.

안정적인 삶에 대한 아쉬움 없이, 자유로운 죽도해변 생활에 만족하는 모습이다. 도시의 치열한 삶에서 벗어나, 파도 곁에서 편안한 일상을 즐기고 있다고 한다.

서핑숍을 운영하는 김종후(47) 씨는 “파도가 칠 때는 문 닫아놓고 다 나가서 탄다. ‘파도가 칠 때는 서핑’이 저희 숍의 모토”라고 말했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교양다큐 프로그램 ‘다큐 3일’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