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큐 3일’ 양양 죽도해변 편, 파도 사랑하는 젊음 모여드는 ‘서핑의 천국’…서퍼 인구 20만 명 시대 “지역경제 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다큐 3일’에서 양양 죽도해변의 72시간을 영상에 담았다.

29일 KBS2 ‘다큐 3일’에서는 ‘서핑의 천국’이 된 양양 죽도해변의 72시간을 담은 ‘파도 좋은 날-양양 죽도해변’ 편이 방송됐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강원도 양양의 죽도해변은 어느새 사계절 내내 파도를 찾아 ‘젊음’이 모여드는 서핑의 명소가 됐다. 과거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37%를 차지하던 초고령 마을이었지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서핑을 중심으로 서핑숍, 카페, 식당 등의 지역경제가 형성됐다.

최근 몇 년 사이 우리 해변에서 낯설지 않은 풍경이 된 서핑. 실제로 현재 우리나라의 서핑 인구는 약 20만 명으로 추정되며 해마다 느는 추세다.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KBS2 ‘다큐 3일’ 방송 캡처

특히 서퍼들에게 ‘천국’이 된 양양 죽도해변은 수심이 낮고 비교적 파도가 센 편이라 서핑을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한다.

성수기인 여름에는 주말마다 천여 명이 넘는 서퍼가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 양양을 찾은 서퍼는 6만7천여 명, 올해는 10만 명 이상이 파도를 타러 양양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준영(25) 씨는 “(서핑은) 완전히 동반자 같은 거다. 뗄 수 없다. 앞으로 계속 또 같이 갈 거고. 파도를 사랑한다. 친구들한테나 부모님께 그런다. 나는 파도랑 연애한다고 진짜 그런다”며 서핑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KBS2 교양다큐 프로그램 ‘다큐 3일’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