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태풍 종다리, 동풍 불며 서쪽 폭염 강화…기록적 폭염 언제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올해 들어 12번째 태풍인 ‘종다리’가 폭염의 기세를 꺾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한이 제출한 이름인 ‘종다리’는 28일 오전 9시께 일본 도쿄 남동쪽 510㎞ 부근 해상을 지나 시속 37㎞의 속도로 북서 쪽으로 이동 중이다.

강도는 ‘강’이고 크기는 중형이다. 강풍 반경은 300㎞다.

이 태풍은 29일 오전 9시께 일본 오사카 서쪽 70㎞ 부근 해상을 통과해 월요일인 30일 오전 9시께는 제주도 서귀포 동쪽 약 260㎞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전망이다.

태풍 ‘종다리’ 예상 진로 / 기상청
태풍 ‘종다리’ 예상 진로 / 기상청

우리나라가 태풍의 영향을 받기 시작하는 것은 29일부터다.

‘종다리’가 29일 일본 부근에 위치하하면 동풍이 유입돼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측됐다.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기온은 일시적으로 떨어지겠지만, 태풍이 최근의 기록적인 폭염의 기세를 꺾으리라고 기대하기 어렵다.

기상청은 “일요일(29일)과 월요일(30일)에는 강한 일사가 내리쬐는 가운데 태풍의 영향으로 동풍이 불면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폭염이 강화하겠다”며 37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있겠다고 내다봤다.

이에 기록적인 폭염이 당분간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돼 더위에 약한 노약자들은 특히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