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승리, ‘B급 감성’ 담은 서브 타이틀곡 뮤비 눈길... ‘유쾌한 패러디’ 시선 강탈

  • 박세아 기자
  • 승인 2018.07.27 09:4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세아 기자] 승리가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로 B급 감성을 제대로 보여줬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서 승리의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 20일 음원과 동시에 타이틀곡 ‘셋 셀테니(1, 2, 3!)’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지만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는 1주일 째 베일에 싸여 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드디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세계 각국의 정상회담장에서 시작돼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세기적 만남을 패러디한 장면이 초반부터 시선을 강탈한다.

여러 정상들이 화합을 이루지 못하고 저마다 목소리를 높이는 가운데, 승리가 흑마를 타고 나타나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으며 장내 시선을 집중시킨다.

승리에 이어 피처링을 맡은 위너 송민호가 등장해 정상회담 현장에는 한바탕 축제가 펼쳐지며 모두가 함께 춤을 춘다.

또 유병재를 비롯해 정상훈, JTBC 예능 ‘비정상회담’ 멤버였던 샘 오취리, 다니엘 린데만이 카메오로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영화 JSA(공동경비구역)의 명장면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승리는 지드래곤으로 분한 유병재와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속 핑크빛 가루를 뿌리는 장면을 재연해 웃음을 자아낸다.

승리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 YG엔터테인먼트
승리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 YG엔터테인먼트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는 흥을 돋우는 안무도 공개됐다. 

팔 다리를 쭉 뻗어 움직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인상적인 포인트 안무가 중독성을 일으킨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YG 전자’를 연출한 박준수 PD가 메가폰을 잡아 특유의 B급 마이너 감성이 뮤직비디오로 유쾌한 웃음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관계자는 “승리와 송민호를 비롯한 카메오들의 유쾌하고 코믹한 연기로 제대로 된 B급 감성이 잘 나타났고 그 덕분에 현장 분위기도 내내 화기애애함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승리는 8월 4일과 8월 5일 저녁 6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첫 단독 콘서트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SEOUL x BC CARD’ 준비에 매진 중이다.

Tag
#승리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