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프리카TV 워크래프트 3리그, ‘2018 AWL 시즌2’ 8강 A조 결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시즌2 (이하 ‘AWL’)’ 8강 A조의 경기가 지난 23일에 진행됐다. 경기 결과, 중국의 ‘Infi’와 한국의 ‘Lyn’이 각각 3:2로 승리하며 4강행을 확정 지었다.
 
휴먼 동족전이 펼쳐졌던 1경기에서는 ‘Infi’가 ‘Chaemiko’를 3:2로 잡아내며 가장 먼저 4강에 진출했다. 초반에 ‘Infi’가 2:0으로 앞서 나갔지만, ‘Chaemiko’가 3세트 Terenas Stand에서 마운틴 킹의 높은 레벨을 바탕으로 멀티를 선택한 ‘Infi’를 시종일관 괴롭히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하지만, 마지막 5세트 Echo Isles에서 ‘Infi’가 멀티 선택의 리스크를 풋맨 운영을 통해 극복하며, 멀티 활성화 끝에 스펠 브레이커들을 앞세워 최종 승리를 가져갔다.

나이스게임TV
나이스게임TV

 
2경기에서는 ‘Lyn’이 치열한 접전 끝에 ‘Colorful’을 3:2로 꺾고 4강에 합류했다. ‘Colorful’은 시종일관 공격적인 움직임을 통해 ‘Lyn’에게 쉽지 않은 싸움을 걸었다. 이에 ‘Lyn’은 특유의 노련한 선택과 깔끔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Colorful’의 반격을 막아 냈다. 결국, 5세트 Amazonia에서 양 선수의 모든 자원을 소진하는 장기전 끝에 ‘Lyn’의 블레이드 마스터와 타우렌 칩튼이 먼저 5레벨을 달성하며 ‘Colorful’을 잡아냈다.

나이스게임TV
나이스게임TV

 

이어서 8월 1일 (수) 오후 7시에는 8강 B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1경기에는 ‘FoCuS’와 ‘Moon’이 맞붙으며, 2경기에는 ‘120’과 ‘Lucifer’가 마지막 4강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대결은 5전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7월 5일 (목)부터 8월 8일 (수)까지 5주간 오후 7시마다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계는 ‘콜리’ 김성수 캐스터와 ‘인드라’ 박성준 해설이 맡는다. ‘AWL’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http://afreecatv.com/aw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