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성추행 의혹’ 정봉주 전 의원, 프레시안 기자 폄하 ‘명예훼손죄’로 송치…‘피해자와 만난 사실 인정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성추행 의혹을 받고있는 정봉주 전 의원이 ‘명예훼손죄’로 검찰에 넘겨졌다. 

26일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측은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기자들을 폄하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로 피소한 정봉주 전 의원을 전날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정봉주 전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성추행 피해자 A씨를 2011년 12월23일 만나거나 성추행한 사실이 없다”며 “프레시안의 기사는 ‘허위보도’, 국민과 언론을 속게한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허위 사실을 적시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관련자 진술, 카드결제 내역, 피해자의 이메일과 SNS 사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2011년 12월23일 렉싱턴호텔 1층 카페에서 두 사람이 만난 사실이 인정된다고 결론내렸다. 
이에 정 전 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한 프레시안 기자 2명은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  

A씨와 미권스(정봉주와 미래권력들) 전 카페 운영자의 진술, 사건 당일 카드결제 내역, A씨가 남자친구에게 보낸 이메일 내용 등을 종합하면 기사의 주요 내용이 사실에 가깝다고 경찰은 판단했다. 

그러나 정 전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선언하기 직전에 보도됐고 반론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으며 A씨 진술과 비교했을 때 기사 표현이 다소 과장됐던 점은 인정된다고 경찰은 판단했다. 

 A씨가 지난 3월27일 기자회견을 열고 본인이 2011년 사건 당일 오후 5시께 서울 여의도 렉싱턴 호텔에 있었다는 증거를 공개하자, 정 전 의원은 결국 사건 당일 렉싱턴 호텔에서 카드를 결제한 내역이 있다고 인정한 뒤 고소를 취하한 바 있다.

이번 사건은 지난 3월 프레시안이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하며 시작됐다.

뉴시스 제공

정 전 의원은 의혹을 전면으로 부인했으며 정 전 의원은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프레시안 소속 기자 2명을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이에 성추행 의혹을 최초 보도한 프레시안 기자 등 3명은 정 전 의원을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맞고소했다. 

경찰은 정봉주 전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대질 조사 등 총 3차례 조사했으며 프레시안 기자 2명을 피고소인 신분으로 각각 1차례씩 조사하고 그 중 1명을 고소인 신분으로 1차례 조사했다.  

또한 피해자 A씨를 대질 조사를 포함해 2차례 조사하고, 미권스 전 카페 운영자도 1차례 불러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번 정 전 의원 성폭행 의혹 관련 수사가 길어진 점에 대해 “조금의 의혹도 없이 수사를 철저히 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이야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