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 아침’ 마마무 화사가 ‘나 혼자 산다’서 쏘아올린 ‘곱창 대란’, 김부각 판매량도 30배 늘어…‘연예인 먹방’ 막강 효과, 그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마마무 화사의 먹방이 화제인 이유를 분석했다.

26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연예인 먹방’ 막강 효과에 대해 다뤘다.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마마무 멤버 화사가 곱창을 먹는 장면이 화제가 되면서, 그야말로 전국적인 ‘곱창 대란’이 불고 있다. SNS에서는 남녀노소 불문 ‘곱창 먹방’ 패러디가 쏟아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무더위에서 불판 위에서 구워먹는 곱창을 맛보기 위해 식당들로 모여들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정작 상인들은 울상을 짓고 있다고 전해졌다. 곱창이 수요 급증에 따른 품귀현상을 빚고 있기 때문이다.

화사의 위력적인 먹방은 최근 재출연에서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이번에는 간장게장과 김부각이 화제가 됐는데, 특히 바삭한 소리와 함께 침샘을 자극하는 김부각은 갑작스럽게 늘어난 매출 덕분에 판매량이 평소보다 30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연예인 먹방’ 한 번에 음식의 인기도가 달라지는 놀랍고도 미스터리한 상황인 것. 이에 대해 ‘생방송 오늘 아침’ 제작진은 그 이유에 대해 전문가에게 분석을 문의했다.

김성수 대중문화평론가는 “익숙하고 어렸을 때부터 잘 알고 잇는 맛이 눈앞에서 아주 편안한 상태로 먹는 게 구현됐을 때 우리는 그 추억을 그대로 소환해서 함께 느끼면서 먹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KBS1 ‘인간극장’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