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친애하는 판사님께’ 부성철 감독, 캐스팅 이유? “윤시윤의 달콤 카리스마와 이유영의 리얼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부성철 감독이 주-조연 배우들의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25일 오후 3시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SBS홀에서 SBS 새 수목드라마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윤시윤, 이유영, 박병은, 권나라, 성동일, 허성태, 황석정, 천성일 작가, 부성철 감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시윤-이유영-권나라-박병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드라마 ‘추노’, ‘더 패키지’ 등을 집필한 대한민국 최고 이야기꾼 천성일 작가와 ‘장옥정, 사랑에 살다’, ‘가면’ 등을 연출한 부성철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친애하는 판사님께’의 부 감독은 지금의 배우들을 어떻게 캐스팅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이유영-윤시윤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이유영-윤시윤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부 감독은 먼저 “강호 역할은 깡패에 전과 5범 출신이기 때문에  터프함이 중요했다”며  “나나 천성일 작가가 생각하는 터프함은 여자 시청자들이 사랑할 수 있는 달콤한 터프함이었는데 윤시윤이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윤시윤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이유영을 캐스팅한 이유로는 “‘미치겠다! 너 땜에’에서 연기하는 것을 봤는데 톤 자체가 너무 리얼하더라. 여주인공의 가장 큰 임무는 주 시청자인 여성 시청자들이 봤을 때 진짜로 느껴지는 것인데 이유영씨가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권나라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권나라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이어 부 병철 감독은 박병은과 권나라에 대해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권나라를 캐스팅한 이유로 ‘나의 아저씨’ 속의 연기를 꼽았다.

그는 “나라 씨가 맡은 캐릭터로 천 작가와 내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은 평생 같이하는 동반자, 판타지 같은 아름다운 애인이었는데 그 캐릭터와 ‘나의 아저씨’ 속 캐릭터가 잘 어울렸다”고 전했다. 

또한 “원래 우리 드라마 속 주은 캐릭터도 배우였는데 나라 씨를 섭외하기 위해 아나운서로 변경했다”고 밝히기도.

박병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박병은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마지막으로 박병은에 대해서는 “과정이 드라마틱하다. 천 작가와 내가 가장 캐스팅하고 싶었던 배우였는데 워낙 영화 스케줄이 바빠서 어떻게 하나 고민했다. 그런데 우연히 만날 자리가 생겨서 캐스팅하게 됐다”고 캐스팅 비화를 전했다.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실전 법률’을 바탕으로 법에 없는 판결을 시작하는 불량 판사의 성장기를 담았다. 

시원한 재미와 묵직한 이슈를 동시에 안겨줄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는 오늘(2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