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더민주,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 환영…‘종전선언 추진의 돌파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에 대한 더민주의 반응은?

25일 더불어민주당(더민주)은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는 비핵화 프로세스의 진전과 종전선언 추진의 돌파구될 것”이라는 제목의 브리핑을 내놨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로고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는 비핵화 프로세스의 진전과 종전선언 추진의 돌파구될 것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를 적극 환영한다.
 
이번 미사일 발사장 폐쇄조치는 북한이 미국과 약속한 구체적인 비핵화 이행조치를 실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평가한다.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은 지난 6.12 북미 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폐쇄를 약속한 곳이기도 하다.
 
이번 조치는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이후 공동성명 이행의 청신호로서, 미사일 발사장 폐쇄를 확인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 역시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북한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폐쇄는 조만간 있을 미군유해 송환과 더불어 비핵화 프로세스의 진전과 종전선언 추진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북 압박 수위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미사일 발사장 폐쇄 조치가 나왔다며, 선의가 아닌 압박이 정답이라는 자유한국당의 분석은 ‘아전인수’가 아닐 수 없다.
 

인내를 가지고 대화와 협상에 임하고 있는 미국과 북한은 물론 우리정부의 노력을 폄훼하는 것이다.
 
북미 양국의 조심스런 한걸음 한걸음이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을 위한 의미 있는 시금석이 되길 기대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