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 이방카 트럼프, 자신의 이름딴 패션사업 접는다…과거 외국인 노동자 고용 사실 밝혀져 비난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가 자신의 사업을 접는다고 밝혔다. 

현지시간으로 24일 여러 외신들은 이방카 트럼프가 자신의 이름을 딴 의류기업의 문을 닫는다고 보도했다. 

이같은 이유는 판매 저조와 윤리적 논란 등으로 알려졌다. 

이방카는 백악관 보좌관이자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이방카 트럼프’ 사업을 해 왔다.

연합뉴스 제공

CNBC 방송을 통해 이방카는 “워싱턴에서 17개월을 지낸 지금, 나는 내가 언제 사업으로 복귀하게 될지, 복귀는 하게 될지 등을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워싱턴에서 지금 내가 하는 일에 당분간 집중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알기에 오롯이 나의 팀과 파트너들을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이와관련 여러 외신들은 ‘이방카 트럼프’의 직원들이해고당할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는 점을 들어 회사 폐쇄 소식을 전했다. 

최근 이방카는 미국 기업들이 미국인 노동자들의 고용을 약속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하지만 과거 외국인 노동자들을 고용했던 것으로 드러나 비난에 휩싸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