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낙연, SK건설 등이 참여한 라오스 댐 사고에 “인명 피해 최소화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는 24일 SK건설 등이 라오스에서 시공 중인 수력발전 보조댐이 무너진 사고와 관련해 “우리 국민과 라오스 국민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아프리카·중동을 순방 중인 이 총리는 이날 오만 현지에서 사고 내용을 보고받고 “현지 구조와 사고 수습 지원을 위해 SK건설 등 사업 시행 주체가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하라”며 이같은 지시를 내렸다.
  
이 총리는 “외교부와 라오스 주재 한국 대사관, 현지 진출 관련 기관·기업들은 현지 구조, 사고 수습, 대책과 관련해 라오스 측과 협력 체계를 갖춰 긴밀한 협력을 하라”고도 지시했다. 

뉴시스
뉴시스

 
정부는 이날 오후 8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부처 긴급 회의를 열어 댐 사고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정부는 빠른 현지 상황 파악과 사고 수습 지원을 위해 현지 대사를 중심으로 관계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비상대책반을 구성했다. 정부는 신성순 라오스 대사도 사고 현장에 급파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국무조정실장이 주재하고 외교부 차관,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산업 부차관, 국토부 차관과 SK건설, 서부발전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관계기관 사고대책회의를 한시적으로 구성해 가동하기로 했다. 
 
정부는 25일 오전 10시 대책회의를 열어 상세한 사고 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추가대책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