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경수 경남지사, "존경하는 분 잃어, 정치가 허망"…고 노회찬 의원 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김경수 경남지사가 24일 출근길에 전날 투신 사망한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시민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김 지사는 이날 주변에 알리지 않고 수행비서만 대동한 채 창원시 성산구 한서병원 앞 문화마당에 마련한 '노회찬 의원 시민분향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다.

그는 분향소를 지킨 정의당 관계자 등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고 분향했다.

방명록에는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미안합니다. 편히 쉬시길…!'이라고 적었다.

김 지사 측근은 "전날 오후 분향 일정을 논의 중이었는데 김 지사가 출근길에 '마음이 불편해서 안되겠다'며 조문 계획을 알려왔다"고 전했다.

앞서 김 지사는 노회찬 의원에 대해 "존경하는 분을 잃어 마음이 너무 아프고 정치가 허망하다는 생각마저 든다"며 애도했다.

김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는 것이 더 힘들고 가슴 아프다"며 "안타깝고 슬픈 날"이라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그는 "하늘이 무너지는 아픔을 겪고 있을 가족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리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기원했다.

김경수 경남지사 페이스북에 노회찬 별세 애도
김경수 경남지사 페이스북에 노회찬 별세 애도

이하 김경수 지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전문

존경하는 분을 잃었습니다.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정치가 허망하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는 것이 더 힘들고 가슴 아픕니다. 안타깝고 슬픈 날입니다.

하늘이 무너지는 아픔을 겪고 있을 가족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김경수 올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