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 아침’ 여름철 전기세 절약 위한 에어컨 숫자 ‘11’의 비밀, 2011년도 전후 생산 제품의 효율적 사용법은?…집 안 냉기 오래 유지하는 ‘꿀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에어컨 숫자 ‘11’의 비밀이 밝혀져 화제다.

24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2011년도 전후로 생산된 에어컨 제품이 무슨 차이가 있는지에 대해 다뤘다.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에어컨 숫자 ‘1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에어컨 숫자 ‘1

주부 배경춘 씨는 ‘11’이라는 특별한 숫자로 전기요금을 꽉 잡았다고 한다. 그 숫자는 다름 아닌 에어컨에 새겨진 숫자 ‘11’이다. 이 숫자는 바로, 에어컨의 제조년도다.

2011년도 이후 생산된 에어컨은 대부분 ‘인버터형’으로, 껐다 켜는 것을 반복하는 것보다 온종일 틀어두는 것이 오히려 더 절약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에어컨을 켰을 때 시원한 바람을 내보내고 그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다는 것이다.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에어컨 숫자 ‘1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에어컨 숫자 ‘1

또 에어컨 작동 시에 선풍기를 함께 틀어두면, 차가운 공기를 순환시켜 주기 때문에 냉기가 더 오래간다고 한다. 아울러 필터 청소를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냉방효과가 증가한다고.

제작진은 이러한 배경춘 씨의 주장을 실험과 전문가 확인을 거쳐 사실로 입증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