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다음달 6일 ‘마이 페이스’로 컴백 예고... ‘전곡 작사·작곡’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세아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MY PACE)’로 컴백을 예고했다.

지난 23일 JYP 엔터테인먼트는 자정 자사 공식 홈페이지와 스트레이 키즈의 각종 SNS 채널에서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아이 엠 후’의 트랙리스트가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의 컴백 타이틀곡은 ‘마이 페이스’. 

지난 3월 발매한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의 타이틀곡 ‘디스트릭트9(District9)’을 작사, 작곡한 팀의 멤버이자 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밝혀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타인과의 비교로 초조함이나 불안함이 생길 수 있지만 사람마다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고 그 페이스 대로 가도 좋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정체성 찾기의 방황을 담은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에는 이에 대한 고민과 탐구, 답을 찾기 위한 노력을 담은 새 앨범 ‘아이 엠 후’에는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를 포함해 총 8트랙이 담긴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아이 엠 후(I am WHO)’ 트랙리스트 / JYP 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아이 엠 후(I am WHO)’ 트랙리스트 / JYP 엔터테인먼트

특히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은 1번 트랙 ‘WHO?’부터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 ‘보이시스(VOICES)’, ‘퀘스천(QUESTION)’, ‘불면증’, ‘M.I.A.’,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CD 한정 수록곡 ‘MIXTAPE#2’까지 전 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음을 증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 1월 내놓은 프리 데뷔 앨범 ‘Mixtape’와 3월 공개한 데뷔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에 이어 새 앨범 ‘아이 엠 후’ 역시 앨범 전곡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 스트레이 키즈만의 음악과 메시지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은 타이틀곡 후보들과 치열한 경합 후 선정됐으며 이외 수록곡 및 각종 컴백 콘텐츠 또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컴백 하루 전날인 다음달 5일 오후 5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쇼케이스 ‘언베일 [오퍼스 투 : 아이 엠 후] (UNVEIL [Op.02 : I am WHO])’를 개최한다. 

방찬(Bang Chan), 우진(Woojin), 리노(Lee Know), 창빈(Changbin), 현진(Hyunjin), 한(HAN), 필릭스(Felix), 승민(Seungmin), 아이엔(I.N) 9명 멤버로 구성된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해 10월 JYP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