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중간 점검 ② B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시즌 2가 지난 15일, 2주차의 모든 경기를 마치며 반환점을 통과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의 B조에는 시즌1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O2 아디언트(O2 Ardeont)’와 더불어 지난 정규시즌에서 출중한 기량을 선보인 '엘리먼트 미스틱(Element Mystic)', '세븐(Seven)', '폭시즈(Foxes)' 그리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Overwatch® Contenders Trial)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올라온 'MVP 스페이스(MVP Space)', 'GC 부산 웨이브(GC BUSAN WAVE)'가 포진하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B조의 주인은 나,” 두 시즌 연속 전승 가도를 달리는 엘리먼트 미스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팀들이 포진한 B조에서 2주차 종료 시점 기준 1위에 이름을 올린 팀은 3승 무패의 엘리먼트 미스틱이다. 지난 정규시즌에서 전승을 기록하고도 플레이오프 8강에서 O2 아디언트에게 역스윕을 당하며 아쉽게 시즌을 마감했던 엘리먼트 미스틱은 이번 시즌 O2 아디언트를 다시 만나 4:0 대승을 거두며 복수에 성공했다. 특히 ‘Xzi’ 정기효 선수는 다양한 공격 영웅과 더불어 지원 영웅인 브리기테까지 다루는 등 지난 시즌에 비해 더 폭넓은 영웅 폭을 보여줬고 ‘Daco’ 서동영 선수 역시 정상급 D.Va 플레이어라는 명성에 걸맞게 게임의 승패를 가르는 자폭 활용을 여러 차례 보여주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엘리먼트 미스틱은 앞으로 GC 부산 웨이브, MVP 스페이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으며 1승만 추가하면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짓게 된다.
 
 
동률 2위 세븐과 O2 아디언트, 이번 주말 일전을 통해 서열 정리에 나서
 
B조 공동 2위는 세븐과 O2 아디언트다. 2승 1패는 물론 세트 득실까지 같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양팀은 7월 21일(토) 경기를 통해 맞붙을 예정이며,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이 플레이오프 진출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질 전망이다.
 
앞으로 남은 경기는 각각 세븐이 O2 아디언트, 폭시즈를 상대할 예정이고 O2 아디언트가 세븐, GC 부산웨이브를 상대할 예정이다. 세븐 팬들은 지난 시즌 세븐이 O2 아디언트와 폭시즈에게 4:0 대승을 거둔 기억을 되새기며 플레이오프 진출에 낙관적인 예상을 하고 있는 반면, O2 아디언트 팬들은 지난 정규시즌 전승의 엘리먼트 미스틱에 역스윕을 성공하고 메타 벨리움마저 잡아내며 준우승을 차지했던 O2 아디언트의 뒷심을 떠올리며 이번 시즌에 어떤 명장면을 연출할지 기대를 감추지 않고 있다.
 
갈길 바쁜 GC 부산 웨이브, 마지막 희망의 불씨를 살리려는 MVP 스페이스와 폭시즈
 
4위에는 이번 컨텐더스 시즌2에 새롭게 합류한 GC 부산 웨이브가 1승 1패를 기록하며 이름을 올렸다. 컨텐더스 트라이얼 코리아 시즌2를 통해 올라온 GC 부산 웨이브는 MVP 스페이스에 승리, 세븐에 패하면서 1승1패를 기록 중에 있으며 앞으로 남은 폭시즈, 엘리먼트 미스틱, 그리고 O2 아디언트와의 경기에서 최소 2승을 거둬야 플레이오프 진출 안정권에 들게 된다. 또한 이미 진행된 세븐전을 포함해 GC 부산 웨이브의 남은 경기들은 모두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팀들과 펼치는 경기들로 이번 시즌 새로이 합류한 GC 부산 웨이브가 컨텐더스 코리아에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7월 19일(목) 경기에서 폭시즈를 상대로 1승을 추가해 7월 20일 현재 GC 부산 웨이브가 2승 1패, 2위로 올라섬.  세트 득실에 따라 세븐과 O2 아디언트는 공동 3위)
 

마지막으로 5, 6위는 MVP 스페이스와 폭시즈다. 이 두 팀은 앞으로 펼쳐질 3, 4주차 경기 결과에 따라 거취가 결정될 예정으로 MVP 스페이스는 폭시즈, 엘리먼트 미스틱과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할 경우 다른 팀들의 결과를 통해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 폭시즈 또한 GC 부산 웨이브, MVP 스페이스, 그리고 세븐까지 앞으로 남은 모든 경기에서 승리해야 하는 점은 같지만 앞선 두 경기에서 이미 O2 아디언트와 엘리먼트 미스틱 등 조 1,2위 팀들과 경기를 치뤘기 때문에 남은 경기에 대한 기대를 걸어볼 여지는 충분하다. 
 
국내 최고 수준의 오버워치 팀들이 참여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체육관에서 펼쳐지며, 지난 7월 4일(수)부터 오는 7월 29일(수)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어 8월 1일부터 5일까지의 플레이오프를 거쳐 8월 11일(토)에 대망의 결승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