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빅뱅(BIGBANG) 승리 “내년 초 군입대 예정…지드래곤 발목 상태 체크 못해”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07.20 17: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빅뱅(BIGBANG) 승리가 군입대 계획을 밝혔다.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M CUBE에서 승리 첫 솔로 정규앨범 ‘더 그레이트 승리(THE GREAT SEUNGRI)’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현재 빅뱅은 승리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군복무 중인 상태다. 1990년생으로 올해 29세인 승리도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

이날 승리는 “빅뱅 막내로서 가장 어린 나이인 저 또한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며 “시기가 정확하게 결정된 바는 없지만 내년 초쯤에는 군입대를 할 예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이유에 대해 승리는 “빅뱅이 빠른 시일 내에 다섯 명 모두 한자리에 팬분들 앞에 서는 걸 누구보다 원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빅뱅의 공백 기간이 길어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내년 초에 군입대를 하고 빠른 시일 내에 빅뱅 멤버들과 다시 모였으면 좋겠다”며 “팬분들에게도 빅뱅의 컴백을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지지 않을 예정이니 그때까지 빅뱅을 응원하고 기대하고 새로운 도약을 기대해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얘기했다.

또한 승리는 지난 5월 오른쪽 발목 수술을 받은 지드래곤의 현재 상태에 대해 “앨범 준비로 바빴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지드래곤 형의 발목 상태가 어떤지 체크를 못 했다. 현재 상태가 어떤지 체크가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빅뱅 멤버 형들이 저처럼 사회생활을 즐기고 밖에서 부딪치는 걸 좋아하는 성격들이 아니라 군생활에 적응하기 조금 힘들지 않았나 싶지만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건겅하게 군생활을 잘 하고 빨리 돌아왔으면 좋겠다. 지드래곤 형의 빠른 완치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승리의 이번 앨범에는 지드래곤의 이름이 없다. 군입대로 인한 지드래곤의 미참여에 대해 승리는 “많은 분들이 색안경을 끼고 보신다. ‘지드래곤이 하면 다 잘 된다’고 생각하시는데 사실 그렇지 않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빅뱅 앨범도 멤버들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부분이 많은데 유독 다 지드래곤 형이 한 것처럼 보여져서 섭섭하고 아쉬울 때가 있다. 물론 지드래곤 형은 대단한 프로듀서고 재능이 넘친다”며 “저 또한 형들이 그동안 해왔던 음악적인 부분들을 어깨너머 보고 배워서 이번 앨범에 그런 모든 노하우들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할 때 멤버 형들의 조언과 코멘트를 받고 싶었는데 다들 군생활 중인 관계로 앨범에 관련된 음악적 얘기를 못 했다. 조만간 휴가를 나온다고 하니 가능하면 그때 얘기를 나눠보겠다”고 말했다.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정규앨범 ‘THE GREAT SEUNGRI’에는 신보에 담긴 위대한 승리의 자신감이 읽힌다. 이번 앨범에서 메인 프로듀서로 전면에 나선 승리는 1번 트랙부터 9번 트랙까지 꼼꼼하게 살피며 작업을 진두지휘했다. 9트랙 중 총 8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다채롭게 펼쳐냈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가사와 멜로디가 매력적인 록, 팝 라인의 댄스곡으로 승리 고유의 캐릭터가 녹아들어 유쾌함을 더했다. 특히 승리와 테디가 처음으로 함께 작업해 시너지를 발산한다.

서브 타이틀곡인 ‘웨어 아 유 프롬(WHERE R U FROM)’은 화려한 EDM 댄스곡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쾌함을 선사한다.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해 특별한 색깔을 더했다.

수록곡으로는 마이너 풍 R&B 곡 ‘러브 이즈 유(LOVE IS YOU)’, 아이콘 비아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몰라도 (MOLLADO)’, 퓨처 하우스 계열 댄스곡 ‘달콤한 거짓말 (SWEET LIE)’, 처음부터 끝까지 밝고 희망찬 ‘비 프렌드(BE FRIEND)’, 승츠비의 모습을 표현한 ‘핫라인(HOTLINE)’, 외로움을 승리의 화법으로 풀어낸 ‘혼자 있는 법 (ALONE)’, 승리의 애절한 보컬이 돋보이는 ‘굿 럭 투 유(GOOD LUCK TO YOU)’까지 총 9곡이 담겼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정규앨범 ‘더 그레이트 승리(THE GREAT SEUNGRI)’를 발매하는 승리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