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볕더위' 인천 폭염경보로 격상…강화군은 폭염주의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수도권기상청 인천기상대는 20일 오전 11시를 기해 인천에 내려진 폭염주의보를 폭염경보로 대치하고 강화군에 폭염주의보를 내렸다.

수도권기상청은 닷새 전인 15일 오후 2시를 기해 인천에 폭염주의보를 내린 바 있다.

수도권기상청은 이날 부평구를 비롯한 인천 일부 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34∼35도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폭염 주의보·경보 (PG) / 연합뉴스 자료사진
폭염 주의보·경보 (PG) / 연합뉴스 자료사진

폭염경보는 낮 최고기온이 35도 이상, 폭염주의보는 낮 최고기온이 33도 이상인 날이 이틀 이상 이어질 것으로 예상할 때 각각 발효된다.

인천기상대는 인천(중구), 옹진군, 강화군, 서해 5도 등 인천 지역을 4곳으로 나눠 기상특보를 발효한다.

수도권기상청 관계자는 "인천은 주말까지도 낮 최고기온이 34도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한동안 무더위와 열대야가 계속 이어지니 열사병과 탈진 등 온열질환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Tag
#폭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