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희정, 23일 7번째 공판…김지은 강제추행 등 혐의 조사…피고인 신문 이뤄질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성폭력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7번째 공판이 오는 23일 열린다.

19일 서울서부지법에 따르면 이 법원 형사합의1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23일 오후 2시 안 전 지사의 제7회 공판기일을 열어 그에게 적용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강제추행 등 혐의 내용을 살필 예정이다.

지난 16일 있었던 제6회 공판까지 피해자 증인신문, 검찰 측 증인신문, 피고인 측 증인신문과 비공개 증거조사, 심리전문가 감정 증언 등이 이뤄졌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 뉴시스
안희정 전 충남지사 / 뉴시스

7번째 공판기일에는 안 전 지사에 대한 피고인 신문이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 피고인 신문은 검찰과 피고인 측이 필요성에 관해 의견을 밝히면 재판부가 결정하며,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부지법은 이날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이번 재판에 일반인 방청객은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재판 시작 1시간 전부터 명부에 이름을 올린 순서대로 입장할 수 있다.

안 전 지사 재판은 서부지법에서 가장 규모가 큰 303호 형사대법정에서 열린다.

그럼에도 고소인인 전 충남도 정무비서 김지은 씨를 지지하는 여성단체 회원들과 일반인들도 많이 방청을 희망해 지금까지 재판은 자리가 모자라는 경우가 많았다.

서부지법은 취재진도 미리 기자방청권을 받아야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