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당 황영철, 징역 3년 구형…정치자금법 및 공지선거법 위반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자유한국당 황영철(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 의원에게 검찰이 징역 3년을 구형했다.

춘천지검 형사1부는 19일 정치자금법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황 의원에게 징역 3년 및 벌금 500만원을 구형하고 2억8천700여만원을 추징했다.

황 의원은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자신의 국회의원 보좌진 등의 월급을 일부 반납받아 지역구 사무실 운영비 등으로 사용하는 등 2억8천만원 상당의 정치자금을 부정 수수한 것에 관여한 혐의로 기소됐다.

황영철 / 연합뉴스 제공
황영철 / 연합뉴스 제공

또 경조사 명목으로 290만원 상당을 기부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도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이날 최후 진술에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넓은 지역구를 맡아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열심히 일했지만, 등잔 밑은 어두웠다”며 “지금까지 누구보다 깨끗하고 공명한 정치를 펼쳤다고 생각하지만, 최종 책임은 국회의원인 저에게 있는 만큼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의 불출마 선언이 함께 기소된 여러분들의 죄책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6개월 뒤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의 중책을 맡게 된 만큼 소임을 마칠 수 있도록 재판부가 선처해 달라”고 덧붙였다.

황영철 의원의 선고공판은 8월 31일 오전 10시 춘천지법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