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계속되는 폭염…경기지역 '단축 수업' 학교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일 기승을 부리는 폭염으로 단축 수업을 시행하는 경기지역 학교들이 늘고 있다.

19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폭염으로 단축 수업을 한 학교는 모두 38개교(중학교 29곳·고등학교 9곳)였다.

지난 16일에는 수업시간을 조정한 학교가 14개교(중학교 12곳·고등학교 2곳)에 불과했지만, 찜통더위가 이어지면서 17일 28개교(중학교 24곳·고등학교 4곳), 18일 31개교(중학교 24곳·고등학교 7곳)로 수업을 단축한 학교가 늘어났다.

한 시민이 휴대용 선풍기로 폭염을 피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 시민이 휴대용 선풍기로 폭염을 피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다만 휴업을 한 학교는 없었다.

이날 용인의 한 고등학교는 1교시부터 수업을 10분씩 단축해 하교 시간을 1시간 30분 앞당겼다.

이 학교 관계자는 "에어컨 실외기 용량이 적다 보니 과부하가 걸리면 기계가 작동을 잠시 멈추는데, 에어컨이 가동되지 않으면 짧은 시간이라도 학생들이 힘들어하니 단축 수업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광명의 한 중학교 관계자는 "더위 때문에 학생들도 지쳐 하고,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수업시간을 조정했다"라며 "방학 전까지 단축 수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여름철 폭염 대비책을 추진하면서 각급 학교에 폭염 경보가 내려질 경우 등하교 시각을 조정하거나 휴교를 검토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도내 대부분의 중학교, 고등학교가 이번 주와 다음 주 중 방학에 들어간다. (연합뉴스)

Tag
#폭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