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블루밍 블루’ 청하, “‘인어공주’ 영상 만들어준 회사 식구에 감사”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8.07.19 11:2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블루밍 블루’ 청하의 회사인 MNH엔터테인먼트는 일을 잘하는 회사다.
 
청하는 18일 오후 미니 3집 ‘블루밍 블루’ 발매 기념 기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미니 3집은 ‘블루밍 블루’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활짝 피어나 짙어진 푸른색처럼 더욱 성장한 청하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무더운 여름과 어울리는 청량감 넘치는 트랙들로 가득 채워졌다.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작곡하고 이기, 씨노, 웅킴으로 구성된 프로듀싱 팀 오레오의 작품이다.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더해져 전작을 이어 완벽한 여름날의 찬가가 완성됐다.

청하(Chung Ha) / 서울, 정송이 기자
청하(Chung Ha) / 서울, 정송이 기자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와 미니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를 통해 독보적인 여성 솔로 파워를 뽐낸 청하가 새로운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를 앞세워 3연타석 히트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밖에도 앨범의 테마 ‘Blooming’의 순간을 청각적으로 표현한 ‘BB’, 마음속에서 더욱 번져가는 사랑이란 감정을 달콤한 입맞춤의 순간에 빗댄 ‘체리 키세스(Cherry Kisses)’, 이별을 앞둔 연인을 마지막으로 배웅하는 차 안에서 느껴지는 서로의 감정을 그린 ‘드라이브(Drive)’, 가수 백예린의 자작곡이자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여린 마음을 조심스레 꺼낸 곡 ‘프롬 나우 온(From Now On)’까지 다양한 컬러의 다섯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청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날 청하는 스페셜 티저 영상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스페셜 티저에서는 인어공주 청하가 ‘파랑’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줄거리의 영상이 담겨 있었다.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 컴백 때마다 영화 예고편 같은 스페셜 티저를 내놓았는데, 이번 스페셜 티저도 한편의 영화와 같았다.
 
청하는 해당 영상을 자신도 봤다고 전했다. 이어 이 영상을 만들어준 회사식구에게 고맙다는 멘트도 덧붙였다.
 

청하는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 물과 물고기가 많다보니 스텝들이 농담으로 인어공주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 영상 제작자가 이점을 착안해 스페셜 티저를 만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여담이지만 온라인용으로만 활용될 줄 알았던 이 영상이 쇼케이스 현장에서도 활용돼 기자 또한 잠시 놀랐다.

해당 영상 전후로 해서 팬들에게 ‘공주님’이라 불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질문하려다 청하 본인이 민망해할 것을 고려해 하지 않았다.
 
청하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를 발매했다.


Tag
#청하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