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 아침’ 옥수수 100% 활용법 공개…옥수수수염 천연팩, 옥수수속대 천연가글·천연수세미 등 ‘팔방미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옥수수를 100%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19일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옥수수를 먹고 남은 수염이나 속대 등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뤘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방송 캡처

여름철 대표 간식 중 하나인 옥수수. 옥수수밥, 옥수수스프, 옥수수버터구이 등 많은 요리로 활용할 수 있지만, 옥수수 알갱이를 뭉개지 않고 떼어내는 것은 어렵다.

그때는 포크를 사용해 옥수수 알갱이 밑쪽으로 깊숙이 집어넣고 날 끝을 옥수수 속대에 고정한 뒤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깔끔하게 옥수수 알갱이를 때어내 활용할 수 있다.

‘생방송 오늘 아침’ 제작진은 이에 그치지 않고, 옥수수수염과 옥수수속대를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파헤쳤다.

흔히 차로 많이 끓여먹는 옥수수수염은 알로에와 섞어 천연팩으로 활용하면 미백과 기미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옥수수수염 천연팩의 제조법은 다음과 같다.

준비물 : 알로에 겔, 꿀, 옥수수수염 / 1. 옥수수수염을 프라이팬에 덖는다. / 2. 덖은 옥수수수염을 가루로 만든다.(비닐팩 등에 넣어서 비비면 된다) / 3. 알로에 켈 4큰술, 옥수수수염 1큰술, 꿀 1티스푼을 잘 섞어준다.

최은정 과학교육학 박사는 “옥수수수염이 멜라닌 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서 피부 톤 개선과 기미, 주근깨 등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여기에 알로에 속의 알로인 성분 또한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방지하기 때문에 기미 제거와 미백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옥수수속대는 물에 끓여내어 그것으로 가글을 하면 치주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 옥수수속대를 잘 말려두었다가 하수구와 욕실을 청소할 때도 천연 수세미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옥수수속대 심지 쪽에 나무젓가랑 등을 박아넣어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 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