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포항 마린온 헬기 추락사고 유가족, 청와대 국민청원에 “사고 유족 두 번 죽이지 마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지난 17일 오후 경북 포항에서 발생한 마린온(MUH-1) 헬기 추락사고로 숨진 해병대원들의 영결식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 게시판에 ‘포항 해병대 헬기 사고 유족을 두 번 죽이면 안 됩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18일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포항 해병대 헬기 사고 유족을 두 번 죽이면 안 됩니다’는 제목으로 개제됐다.
 
청원자는 “저는 지난 17일 포항 해병대 헬기 사고로 사망한 A대원의 작은 아버지입니다”라며 “자식을 자랑스런 대한의 아들로 군대에 보냈더니 이렇게 억울하게 하늘나라에 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참담한 마음이 든다”고 토로했다.

뉴시스

특히 청원자는 군의 사고 대응에 문제를 제기했다. 

청원자는 “사고 당일 유가족이 포항 부대에 가니 부대 측에서는 사단장도 유가족에게 찾아오지 않았고 유가족들도 각자 다른 곳에 위치시켜 서로 만날 수 없었다”며 “갑자기 언론에 영결식은 비공개로 진행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는데 유가족은 관련 통보를 받은 적이 없고 (보도를) 허락한 적도 없다”고 지적했다.
 
또 “시범운행하는 헬기에 병사인 우리 조카를 태운 것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며 “너무나 억울하게 하늘나라에 간 우리 조카와 유가족이 이런 취급을 당하니 너무나 참담하다.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철저히 조사해주시고 유가족들에 대한 이런 대우를 중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족의 청원 뿐 아니라 헬기사고에 대한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청원도 빗발쳤다.

게시판에는 “군 개혁에 대해 청원합니다”, “적폐 방산기업 한국항공우주 전수조사 하라” 등의 제목이 달린 청원 7건이 올라왔다. 
 
해병대는 당초 유족들과 협의해 1사단 내 김대식관에 합동분향소를 마련하고 조문객을 맞을 예정이었다.   
    

장례식은 4일장이나 5일장을 치르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지난 17일 오후 4시45분께 경북 포항시 남구 포항 비행장 활주로에서 마린온 헬기 1대가 지상 10여m에서 추락해 불이 났다. 

이 사고로 정조종사 김모(45) 중령 등 5명이 숨지고 김모(42) 상사가 크게 다쳤다. 사고는 헬기가 정비를 마친 뒤 시험 비행 중 발생했다. 

추락한 해병대 소속 헬기 마린온은 최초의 국산 헬기 수리온을 기반으로 제작된 상륙기동헬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