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채이배, “국민연금의 ‘이재용 경영권 승계’ 관여 여부 수사해야”…‘삼성바이오로직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은 14일 참여연대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콜옵션 공시 누락이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당시 합병비율 산정에 영향을 미쳐 국민연금이 약 2000억 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추산된다는 보고서를 발표한 것과 관련 “국민연금은 삼성에 ‘눈 감고’ 코 베였다”고 밝혔다.
 
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합병 당시 국민연금 관계자가 이런 정황을 알면서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를 위해 적극 나선 것은 아닌지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뉴시스
뉴시스

 

그는 “재벌총수 일가가 자신들의 지배력 유지·강화와 사익추구 수단으로 전국민의 노후자금인 국민연금을 이용한 것을 강력히 비판한다”며 “이익은 사유화하고 손실은 국민 전체에 떠넘기는 (삼성의) 행위를 더이상 용인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채 의원은 “국민연금은 관계자들의 형사재판이 확정되는 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검토하겠다고 했다”며 “손해배상 소송뿐 아니라 삼성물산 측이 고의적 공시 누락에 근거해 합병비율을 산정한 탓에 국민연금이 입은 손해 부분에 대해서도 법률 대응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