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정은 생일 농구경기 `뭐든 들어주겠다'…로드먼 "9월 방북하게 되면 카니예 웨스트와 동반 원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미국 프로농구 스타 출신의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친구' 데니스 로드먼이 오는 9월 다시 북한을 방문하게 되면 세계적 힙합 스타인 카니예 웨스트를 데리고 가고 싶다고 밝혔다.

로드먼은 17일(현지시간) 미국의 연예주간지 유에스 위클리와 인터뷰에서 웨스트가 트위터를 통해 자신을 "나에게 최대의 영감을 주는 사람"이라고 불렀다고 자랑하면서 "언젠가 우리 두 사람이 어떤 일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사실은 내가 다음에 북한을 방문할 때, 오는 9월에 그 기회가 생기면, 그에게 함께 가자고 권하려 한다"고 밝혔다. 웨스트는 `친 트럼프' 인사로 알려졌다.

카니예 웨스트 [PA=연합뉴스 자료 사진〕
카니예 웨스트 [PA=연합뉴스 자료 사진〕

그는 "만일 웨스트가 방북에 관해 음반을 만들고 싶다면, 북한에서 6-7일 정도 머물면서 북한을 보게 될 것"이라며 웨스트에게 "가서 노래 하나 만들자"라고 권유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 이래 북한을 5번 방문한 로드먼은 "이 일을 시작한 것은 내가 더 유명해지자고 한 것이 아니다. 그(김정은 위원장)의 가족과 좋은 시간을 갖고 싶었을 뿐"이라고 말하고 "사람들이 처음엔 나를 공격하더니, 그 (북미 정상) 회담이 열리고 나니 갑자기 '5년 만에 네가 옳았다는 사실을 우리 대통령이 입증해주네'라고들 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 위원장과 관계에 대해 그는 "우리 둘 사이의 공통점은 우리가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라며 "김 위원장은 자신의 생일에 내가 약속대로 북한에서 (미국 프로농구 출신 선수들과 북한 선수들간 친선) 농구경기를 하는 것을 보고 나를 존중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시 김 위원장은 "데니스, 원하는 게 있으면 뭐든지 말해라. 나와 내 가족을 위해 이런 일을 해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지금까지 거기 앉아서 자신이 한 말을 지킨 사람은 없다"고 말했다고 로드먼은 설명하고 "그래서 나는 사람들에게 '북한과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다'라고 말해준다. 신뢰라고"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