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아이돌 사복패션 끝판왕…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블랙핑크(BLACKPINK) 제니-방탄소년단(BTS) 뷔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8.07.18 10:4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춤과 노래부터 센스있는 입담에 패션까지. 사랑받는 아이돌의 공통점은 뭐든지 만능이라는 것. 

아이돌의 공항패션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현재 그들의 사복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과거 아이돌 최고의 패션 아이콘이 이효리와 지드래곤이었다면 이들을 잇는 차세대 패션 아이콘들은 누가 있을까.

강다니엘-제니-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제니-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워너원(Wanna One) 강다니엘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최종 1위로 워너원 센터로 데뷔를 확정한 강다니엘은 지난해 8월 ‘1X1=1(TO BE ONE)’의 타이틀곡 ‘에너제틱(Energetic)’을 발매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그해 11월, ‘1-1=0 (NOTHING WITHOUT YOU)’를 발매했으며 타이틀곡 ‘Beautiful’은 영화 형식의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았다.

워너원은 올해 3월 ‘0+1=1 (I PROMISE YOU)’의 타이틀곡 ‘부메랑’으로 활발히 활동한 후 이어 지난달 앨범 ‘1÷x=1 (UNDIVIDED)’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켜줘(Light)’ 외에도 강다니엘, 박우진, 김재환이 함께한 ‘캥거루’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워너원 멤버들은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이후 ‘Wanna One GO’ 시리즈에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낸 바 있다.

특히 강다니엘은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이불밖은 위험해’ 등에 출연해 독보적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강다니엘은 큰 키와 넓은 어깨, 긴 다리로 완벽한 피지컬의 소유자로서 그에 맞는 센스있는 패션 스타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제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제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4인조 걸그룹이다. 팀명은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를 살짝 부정하면서 ‘예쁜 게 다가 아니다’라는 블랙의 반전 의미를 담고 있다. 2016년 8월 8일 싱글 앨범 ‘SQUARE ONE’ 을 발매하며 ‘휘파람’, ‘붐바야’로 데뷔 했다.

2016년 11월 1일 싱글 앨범 ‘SQUARE TWO’를 발매하고 ‘불장난’, ‘STAY’로 활동했다.[4] 2017년 6월 22일 싱글 앨범 ‘마지막처럼’을 발매해 활동했다. 2018년 6월 15일 미니 앨범 ‘SQUARE UP’을 발매하며 타이틀 곡 ‘뚜두뚜두’로 활동했으며, 후속곡 ‘포에버 영’으로 7월 말까지 활동을 연장했다. 

블랙핑크는 YG 아티스트 중 처음으로 리더가 없는 그룹으로, 구성원 네 명이 친구처럼 지내며 상의해서 더 좋은 결과를 만들기 위해 리더를 만들지 않았다.

또한 블랙핑크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YG 엔터테인먼트는 패션 아이콘 지드래곤의 소속사로도 잘 알려져있다.

제니는 지드래곤을 이을 차세대 패션 주자로 떠오르며 명품 샤넬을 찰떡 소화해 최근 ‘인간샤넬’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뷔

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뷔가 속한 방탄소년단은 7인조 보이 그룹으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방탄소년단’이라는 이름의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는 뜻으로 10대에서부터 20대들이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는 것을 막아내고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했으며 그들을 지칭하는 ‘BTS’는 ‘Bang Tan Sonyundan’라는 뜻이다. 2016년 7월 빅히트에서는 방탄소년단과 팬클럽 아미(ARMY)의 변경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모션 그래픽 영상을 깜짝 공개하면서 과거와 미래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확장 시킨 ‘BTS’에 대한 정의를 내렸고 로고를 바꾼 이후 ‘Beyond The Scene’이라는 뜻도 같이 추가했는데, 현재는 주로 이 뜻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이는 ‘10대들의 억압과 편견을 막는다’는 뜻을 유지하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달려가는 청춘’이라는 의미를 더했고, 그룹의 이름을 ‘BTS’로 바꿔 부르면서 해외에서는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거대한 팬덤과 영향력을 가진 소셜 미디어로 유명한 방탄소년단은 2016년 3월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 발표한 ‘지난 한 달 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아티스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그외에도 방탄소년단은 7개 앨범이 연속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고 한국 대중가요 사상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위로 진입하는 대기록을 썼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5월 29일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메인 차트인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0위로 첫 진입, K-pop 그룹 중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 ‘TOP 10’에 랭크했다.

그중 뷔는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며 센스있는 사복패션으로 공항사진이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