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의 날씨] 초복(初伏), 낮 최고기온 37도…푹푹 찌는 가마솥 더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초복(初伏)인 17일 전국에 폭염이 기승을 부리겠다.  

기상청은 16일 “당분간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최고 기온이 33도, 일부 지역은 35도 이상 오르는 등 평년보다 4~7도 높은 날씨를 보이겠다”며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고 무더위는 이번 주 계속 이어지겠다”라고 예보했다. 

열대야는 오후 6시1분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최저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현상을 말한다. 

폭염경보와 폭염주의보는 각각 낮 기온이 35도, 33도 이상인 날이 이틀 연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17일 아침 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4도, 대구 26도, 광주 24도, 부산 24도로 관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34도, 대전 35도, 대구 37도, 광주 36도, 부산 32도로 예측된다.

오늘의 날씨 / 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오늘의 날씨 / 기상청 날씨누리 캡처

자외선지수는 전국 모든 권역에서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불쾌지수는 오후 3시 기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높음' 수준으로 예상된다. 강원 평창·동해, 전북 군산, 제주 서귀포 등 일부 지역은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불쾌지수가 '매우 높음' 수준이면 어린이·노약자 등 더위에 취약한 사람들은 야외 활동을 자제해야 한다. '높음' 수준이면 더위에 취약한 사람들은 12시~5시 사이 야외 활동을 자제하거나 가벼운 옷을 입어야 한다.  

일반인 기준 더위체감지수도 오후 3시 기준 대부분 지역에서 '위험'을 보이겠다. 일부 '경고' 수준인 지역도 있겠다. 경북 김천·구미·군위·포항·경산, 경남 창녕·함안·함양, 광주, 전남 나주에서는 '매우 위험' 수준을 나타내겠다.  

더위체감지수가 '위험' 수준을 보이면 온열질환 가능성이 높아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매우 위험' 수준이면 가급적 야외 활동이나 외출을 제한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