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록체인 기업, 한국 진출 속도 내고 있어…‘부동산, 메신저 등 적용 산업 다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이 한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의 높은 투자 열기와 빠른 이용자 반응을 발판 삼아 사업의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테스트 마켓으로 삼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부동산 클라우드 플랫폼 ‘아이하우스(i-House.com)’가 발행한 토큰인 'IHT'가 이달 분산형 암호화폐 거래소인 올비트(Allbit)에 상장됐다.  

홍콩에 본사를 둔 아이하우스는 부동산 개발자와 투자자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플랫폼으로 이번 국내 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한국 진출을 공식화했다.

아이하우스는 세계 최초로 부동산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스마트 계약을 통해 거대한 부동산 자산을 작게 나누어 토큰화한 후 이를 소액투자자에게 판매한다. 수익성이 좋은 부동산 투자를 소액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현재 일본과 필리핀 2곳에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특히 일본의 경우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겨냥해 카루이자와 고급 별장 건설 프로젝트에 아이하우스 플랫폼을 적용, 착공에 들어간 상태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사업 중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는 소셜미디어 업체 스팀잇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와 손잡고 한국 콘텐츠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016년 4월 출범한 이 업체는 게시물을 올린 창작자에게 암호화폐로 보상하는 플랫폼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기존 SNS와 다르게 사용자에게 직접 '금전적' 보상을 주며 시장의 관심을 얻고 있다.  

스팀잇은 다른 국가에서 트래픽 순위가 낮은 편이지만 한국에서는 200위권에 안착했다. 한국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며 웹툰 등으로 국내 콘텐츠 확보에 나섰다. 

싱가포르계 블록체인 전문기업 아이오스(IOS)는 정보처리속도를 강화한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트(IOST)를 들고 한국에 진출했다. 

이오스트는 이더리움처럼 플랫폼 역할을 하는 블록체인으로, 안드로이드 같은 운영체제(OS)처럼 플랫폼 역할을 지향한다. 이르면 연내 게임, 소셜네트워크, 메신저 등 인터넷 서비스들을 단계적으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대체해 각종 탈중앙화 앱(Dapp)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D앱을 개발하는 테세우스 팀을 꾸리고 세콰이어캐피탈 등 유력 벤처캐피탈과 함께 약 500억원 규모의 인큐베이터 '블루힐'도 선보였다. 현재 콘텐트박스, 서틱, 오리고, 레이트3, 람다, 코발런트, 플레어 등 7개 프로젝트에 대해 투자 및 인큐베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콘텐트박스는 구글 플레이에서만 1600만명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앱 개발팀으로 디지털콘텐츠 플랫폼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영국 신생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 마인'은 영국 외에 처음으로 한국에 사무소를 설치했다. 이 회사는 에너지를 절약한 만큼 암호화폐를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입하거나 대중교통 이용 등 에너지 절약 시 유틸리티 토큰인 에너지 토큰(Energi Token, ETK)을 제공하는 식이다. 이 토큰은 에너지요금 결제와 전기차 충전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에너지 토큰 보상 앱 베타서비스를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하는 등 한국에서의 사업을 의욕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