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도널드 트럼프, 김정은에 “재밌고 훌륭한 협상가” 평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매우 영리하고 위대한 인품을 갖고 있다”고 평가했다. 

트럼프는 14일(현지시간) 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을 통해 공개된 피어스 모건과의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과 나는 잘 지내고 있다”며 “그는 재미있고 강인한, 훌륭한 협상가”라고 말했다. 

그는 “평화를 원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내가 대통령이 되면 전쟁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지만 봐라, 우리는 전쟁에서 벗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한 말 뿐이었다”며 “그를 비난하자는 게 아니라 단지 그 방식이 큰 문제였다는 얘기다. 내가 취임한 이후 우리는 다른 접근법을 택했고 지난 9개월 간 미사일 및 핵실험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이 “무자비한 독재자”라는 모건의 지적에는 “그는 무자비하지만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수많은 무자비한 사람들의 이름을 댈 수 있다”며 “내가 만나야 하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그렇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뉴시스

모건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도 그 중 하나”고 묻자 “확실히 말할 수 없지만 그럴 것이라고 추정한다”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오는 16일 핀란드 헬싱키에서 정상회담을 진행한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푸틴 대통령)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러시아와 잘 지낼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며 “(푸틴이)적인지, 친구인지 아직은 말하기 이르지만 지금 당장 우리는 경쟁관계라고 말할 수 있다. 미국 뿐 아니라 영국 등 다른 국가에도 러시아, 중국과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