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뉴스공장’ 증선위는 사실상 삼성을 봐준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오늘(13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전날 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분식회계 의혹에 관해 콜옵션 공시를 고의로 누락했다는 발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김용범 증권선물위원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회계기준을 위반해 고의로 공시를 누락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자회사인 바이오에피스의 가치를 부당하게 부풀렸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결정을 유보하고 금감위에 재감리를 요청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증선위가 ‘고의’라는 표현을 씀으로써 삼성에 큰 징계를 내린 것처럼 표현했지만 사실상 삼성 봐주기라고 결론 내렸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김어준의 뉴스공장

증선위가 상장 폐지와 분식 회계도 결론 안 내고 금감위로 돌려 보낸 것에 관해서도 처음 있는 일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물론 콜옵션 공시를 누락한 것도 큰 잘못이다. 바이오에피스의 빚을 일부러 빼돌린 셈이 되기 때문이다.
증선위가 제일모직 합병으로 과대 평가시키기 위한 작업의 일환이라는 점은 인정하며 관련 임원의 잘못만 인정했다는 분석이다.
사실상 증선위가 삼성이 빠져 나가기 위한 구색을 맞췄다는 비판을 받아야 마땅하다는 것이 이날 방송의 결론이다.

한편, 김어준은 앞서 증선위를 강도에게 주차 딱지만 띠어 주고 강도가 다시 맞는지 확인해 달라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참여연대는 바로 고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