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브리핑] 더민주, 혁신성장은 고용을 창출하는 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더민주가 혁신성장은 고용을 창출하는 성장이라고 말했다.
 
11일 더불어민주당(더민주)은 혁신성장에 대한 입장을 포함해 오전 브리핑을 진행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로고

 

■ 혁신성장은 고용을 창출하는 성장!
 
어제 통계청이 발표한 '6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취업자 수가 지난 달 보다 다소 나아지긴 했으나, 여전히 고용부진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기본적인 경제정책 방향은 공정경제라는 토대 위에서 소득주도 혁신성장을 통해 경기를 활성화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노동자 3자간 상생이라는 큰 틀의 합의와 상호신뢰가 전제되어야 한다.
 
기존의 기업지원 방식으로는 고용을 이끌어내기 어렵다. 고용이 창출되는 성장이야말로 혁신성장이다.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과도하고 불필요한 규제들을 걷어내고 민간이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십분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
 
20대 후반기 국회가 정상화된 만큼, 우리당은 오는 정기국회에서 고용으로 이어지는 혁신성장을 위해 규제혁신 입법은 물론, 저소득층을 위한 EITC 확대와 실업부조 도입 등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제도개선에 주력할 것이다.
 
■ 대법관 인사청문회 구성 관련
 
대법관 인사청문회 위원은 총 13명으로, 여야 4개 교섭단체가 각각 더불어미주당 6명, 자유한국당 5명, 바른미래당 1명, ‘정의와 평화의 의원 모임’ 1명으로 구성한다. 인사청문회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진영 의원이 맡고, 더불어민주당 간사위원은 민홍철 의원, 위원으로는 이재정, 금태섭, 기동민, 이철희 의원이 선임되었다.
 

2018년 7월 1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