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쇼’ 미국, 중국 수입품에 10% 추가관세 절차 착수… 2000억 달러 규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미국이 중국 수입품에 10% 추가관세 절차에 착수했다.

11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이슈를 전했다.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CBS ‘김현정 뉴스쇼’ 홈페이지 캡쳐

이날 김PD는 “속보가 떴다”라면서 미국이 중국 수입품에 10% 추가관세 절차에 착수했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미국 무역대표부(USTR)가 2000억 달러(223조 4000억원)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절차에 착수했다는 것.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USTR 대표는 '무역법 301조' 조치에 대한 성명을 통해 “중국의 보복과 무역 관행 변경 실패에 따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1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절차를 시작하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미국은 중국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변해야할지를 제시하고 있지만 중국은 미국의 정당한 우려를 해소하기보다는 미국 제품에 대해 보복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한 것.

그는 "우리는 과거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불공정 관행에 대한 우리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중국이 시장을 개방하도록 노력할 의사가 있다"며 "그런 가운데 우리는 방심하지 않고 공정하고 상호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우리 노동자와 기업의 능력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